이슈냥냥

탕웨이 남편 김태용 감독 근황 프로필 나이 작품활동 영화 필모그래피

블로그냥 2022. 7. 2. 17:49
300x250

영화 헤어질 결심 서래 역으로 다시 돌아온 배우 탕웨이가 칸 영화제에 이어 이번에는 흥행까지 잡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 영화를 본 느낌은 색, 계 이후 탕웨이 필모그래피 대표작이 되지 않을까 할 정도로 재미있게 본 영화입니다. 

 

탕웨이는 김태용 감독과 결혼 후 분당댁이라고 불릴 정도로 한국팬들에게 굉장히 친숙한데 탕웨이 또한 한국과 굉장히 인연이 깊습니다. 이안 감독의 색, 계 출연 이후 월드스타로 떠올랐지만 정작 중국 연예계에서 활동하지 못하고 배우로서 첫 슬럼프를 겪다가 배우자 김태용 감독 영화 만추에 출연하면서 다시 재기에 성공했습니다. 

 

지금은 남편이 됐지만 배우로서 은인이기도 합니다. 당시 현빈, 김태용 감독과 모두 열애설이 돌기도 할 정도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만추 흥행으로 중국에서도 다시 톱스타로 발돋움했고 중국 영화 '시절인연' 출연으로 현재까지도 중국에서 톱스타로 꼽히고 있습니다. 탕웨이 김태용 결혼 스토리와 함께 근황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1. 탕웨이 프로필
  2. 탕웨이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3. 김태용 감독 프로필 필모그래피
  4. 탕웨이 김태용 근황 결혼 스토리

 

1. 탕웨이 프로필

탕웨이 남편 김태용 감독

한국과 인연이 많은 탕웨이는 작품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으로도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씨가 바로 탕웨이 투명 메이크업으로 유명한데 2011년 백상 예술대상에서 탕웨이 메이크업을 맡았던 정샘물은 투명 메이크업으로 청순미를 살렸고 그 이후 지금까지 전담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 중입니다. 

 

여담으로 2011년 영화 만추는 외국 배우 최초로 백상 예술대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여러 의미에서 탕웨이 인생에 많은 변화를 준 작품입니다. 당시에는 루머였지만 감독과 배우로 만났던 김태용 감독과 결혼한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탕웨이 프로필 
생년월일 1979년 10월 7일 (탕웨이 나이 43세, 중국 저장성 출생)
탕웨이 국적 홍콩, 키 172, 몸무게 54, 혈액형 A형, 신발 255
학력 중앙 희극학원,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 대학원 혁신리더 트랙 석사과정
가족 아버지 탕위밍, 남편 김태용 (2014년 결혼), 자녀 딸 서머(영어명)
탕웨이 인스타 계정 tangwei_mbox 입니다.

 

탕웨이 김태용 감독 결혼과 관련해서 당시 웃픈 에피소드가 있는데 결혼 발표 전 한국에서 현재 살고 있는 성남 분당 집과 땅 등을 알아보고 있다는 사실이 기사화되면서 강제로 현빈을 연인으로 다시 소환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선남선녀 커플로 엄청난 응원을 받았는데 결혼 발표 이후 김태용 감독과의 결혼이 발표돼서 당황스러운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습니다. 여담으로 탕웨이는 한국어를 못하는데 탕웨이 부부는 영어 위주로 대화를 한다고 합니다. 

 

2. 탕웨이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탕웨이 색계탕웨이 영화 헤어질 결심

300x250

탕웨이는 2004년 경찰의 꽃 옌쯔로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가 이안 감독 색,계로 단숨에 월드스타로 떠올랐지만 바로 중국 내 활동 정지에 걸리면서 배우 인생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그때 만난 작품이 바로 영화 만추인데 이 영화가 흥행하기까지도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2010년 초에 촬영을 끝내고 배급사 문제로 인해 만추는 잘못하면 개봉을 못할 위기에까지 몰렸었는데 뜻밖에도 2011년 초 시크릿가든 현빈 열풍이 불면서 개봉에 성공했습니다. 재밌는 것은 한국 만추 관객수는 고작 84만 명에 그치며 흥행실패 위기였는데 중국에서 단 3일 만에 90만을 동원하는 등 총 6480만 위안(한화 약 110억 원)의 흥행 기록을 세우며 탕웨이 김태용 감독 모두 부활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탕웨이 작품활동 드라마 대명풍화(2019년작) 등
탕웨이 필모그래피 영화 색 계, 만추, 시절인연, 지구 최후의 밤, 헤어질 결심 등 

 

지금은 미녀배우로 통하는 탕웨이지만 정작 학창 시절에는 연출을 전공했고 심지어 얼굴이 못생겼다는 이유로 연기과에는 탈락했다고 합니다. 가녀린 모습으로 유명하지만 원래 꿈은 여군 장교로 실제로 중국권법을 배우기도 해 액션 능력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3. 김태용 감독 프로필 필모그래피

728x90

김태용 감독은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로 영화계에 데뷔했는데 학창 시절만 해도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출신으로 영화감독을 상상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이후 한국영화아카데미, 호주 국립영화학교에 세 유학한 이후 한국에서 감독으로 데뷔했습니다. 

 

영화감독 김태용 프로필 
생년월일 1979년 12월 9일 (김태용 나이 53세, 고향 서울 출생)
학력 경성고등학교, 연세대 사회과학대학, 호주 국립영화학교
가족 부인 배우 탕웨이(2014년 결혼), 자녀 딸 썸머 
김태용 작품활동 방송 EBS 시네마 천국 등 
배우 출연작 내 생에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모두들 괜찮아요 등 
김태용 필모그래피 영화 여고괴담 2, 가족의 탄생, 만추, 원더랜드 등

 

웃픈 이야기지만 결혼발표 당시에는 전생에 나라를 구한 3인방(배우 연정훈, 이상순, 김태용)에 꼽힐 정도로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관련된 이야기는 어떤 말을 하더라도 아내 탕웨이 인지도에 비해서 낮아서 지금도 나라를 구한 3인방 중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인생작 만추에도 많은 사연이 있는데 영화 만추 감독은 원래 중국 감독이 예정이었으나 캐스팅이 무산되면서 대타로 투입된 것이 바로 김태용 감독이었다고 합니다. 재밌는 것은 김태용 감독은 시나리오 당시부터 탕웨이를 염두에 두었는데 탕웨이도 대본을 보자마자 가슴이 뛰었다고 합니다. 영화 만추를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극 중 탕웨이가 정말 예쁘게 나옵니다

 

4. 탕웨이 김태용 근황 결혼 스토리

인생에서는 많은 기회가 온다고 하는데 김태용 탕웨이 부부에게는 그 기회 중 하나가 바로 영화 만추가 아닌가 싶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탕웨이는 배우로서 다시 자리를 잡았고 김태용 감독은 탕웨이를 와이프로 얻었으니 인생작이 아닌가 싶은데요.

 

최초 열애설 당시에는 탕웨이가 직접 해명까지 하면서 일축했고 오히려 현빈과의 열애설이 더 화제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당시에는 연인이 아니었는데 이후 한국 CF 촬영하러 왔다가 둘은 다시 만났고 연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결혼 발표가 나올 때도 혼전 임신 이야기가 쏟아질 정도로 많은 루머가 있었습니다. 

 

중국에서도 톱스타이다 보니 탕웨이 이혼 이야기가 중국 언론에서 꾸준히 나오고 있는데 별거설, 이혼설 등 중국 언론은 아직도 두 사람의 관계를 가십거리로 다룬다고 합니다. 탕웨이 집이 성남 분당에 있어서 특별한 활동이 없을 때는 전원주택에서 텃밭을 가꾸면서 보낸다고 합니다. 

 

헤어질 결심 줄거리 결말 해석 촬영지 장소 (김신영 활약은?)

박찬욱 감독 신작 영화 헤어질 결심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박해일, 탕웨이 등 화려한 출연진 외에도 개그맨 김신영이 주조연급으로 등장해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헤어질 결심은

johigashi777.tistory.com

 

김태용 감독 근황은 현재 차기작인 영화 원더랜드를 준비 중이며 아내 탕웨이 또한 작품에서 배우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더랜드는 박보검, 수지, 정유미, 최우식 등 화려한 출연진으로도 유명하며 현재는 촬영을 모두 마친 상태로 추후 개봉일이 잡히는 대로 개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분당댁 탕웨이 차기작 원더랜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