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뉴스

경남 fc 축구선수 윤주태 프로필 나이 연봉 수상 일정 동영상

블로그냥 2024. 7. 10. 10:09
300x250

독일 프랑크푸르트 출신 경남fc 축구선수 윤주태 프로필 및 근황 소식을 소개합니다. 한때 손흥민 선수와 함께 유럽파로 주목을 받았던 윤주태 축구선수는 유망주 시절 재능으로 울산 학성중학교 - 학성고등학교- 연세대학교를 거쳐 독일 분데스리가로 진출한 유럽파입니다. 하지만 결국 유럽에서 기대에 못 미치는 골 결정력으로 한국으로 유턴한 선수 중 한 명입니다. 

 

2014년 K리그 드래프트에 참가해 1순위로 FC 서울에 지명받으면서 주목을 받았는데요. 특히 2015년 서울 수원 슈퍼매치에서 한 경기 4골을 기록하면서 역대 한 경기 최다 득점자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박주영, 데얀 선수의 유턴과 아드리아노 맹활약으로 이후 벤치 멤버로 있다 군복무를 했고 제대한 이후 큰 활약이 없다가 K2리그인 경남 FC로 이적한 선수입니다. 

 

2023년 안산 FC로 이적했다가 다시 경남 FC로 돌아온 경남 윤주태 선수 소식을 소개합니다. 

 

축구 윤주태 프로필

경남FC 윤주태 축구선수 프로필
경남FC 윤주태 축구선수 프로필

프로 축구 선수 윤주태 경우는 뛰어난 포지션 선정과 슈팅 능력으로 주목받았던 축구 선수입니다. 거기에 독일 푸랑크푸르트까지 진출할만한 키핑 능력과 드리블 능력까지 갖춘 축구선수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뛰어난 골결정력에도 불구하고 주전으로 뛰지 못했던 비운의 선수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윤조딱이라는 축구선수로서는 조금 아쉬운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여담으로 본인 유튜브에는 윤줍태 라는 별명을 쓰고 있기도 합니다.)

 

윤조딱 뜻

윤조딱이란, 서울 FC 시절 윤주태는 조커가 딱이야를 줄인 말로 조커로 나왔을 때 활약이 좋아서 항상 교체 멤버 1순위로 꼽혔던 것을 말합니다. 당시 서울 최용수 감독은 교체 멤버로서 뛰어난 활약을 보이는 탓에 선발이 아닌 교체 멤버로 주로 쓰기도 했습니다. 당시 서울은 박주영 아드리아노 투톱 체제라 설 자리가 없기도 했습니다. 

(다만 유독 슈퍼매치에 강해서 수원 팬들에게 미움을 받았던 선수이기도 합니다.)

 

경남 윤주태 프로필

  • Yun Ju Tae
  • 생년월일 1990년 6월 22일 (윤주태 나이 34세, 고향 경남 양산)
  • 키 181, 몸무게 78, 주발 오른발
  • 학력 옥동초등학교, 울산 학성중학교, 학성고등학교, 연세대 교육학과대학 (스포츠레저학 중퇴)
  • 가족 미공개, 결혼 미혼 
  • 윤주태 연봉 미공개 (k2리그 평균연봉 1억원 이상)
  • 소속팀 경남 FC (2024~), 등번호 42번
  • 포지션 스트라이커, 공격형 미드필더
  • 인스타 계정 jutae_y

 

원래 미드필더 출신으로 드리블 능력도 갖춘 스트라이커로 기대를 모았던 선수입니다. 울산 학성고 1학년 시절 최명용 감독이 슈팅 감각을 살리기 위해서 최전방 공격수로 포지션 변경을 했고 고교 무대에서 득점왕까지 수상한 선수입니다. 학성고 시절 중앙 미드필더 정우영, 섀도우 스트라이커 윤주태, 최전방 조영철 등과 함께 막강 공격라인을 이끌기도 ㅐㅎㅆ씁니다. 

축구선수 윤주태 독일 진출 스토리

728x90
  • 독일 기록 32경기 3골 

 

2011년 연세대학교 2학년 시절 독일 분데스리가 프랑크푸르트 구단의 스카우트를 받고 해외진출까지 했던 선수인데요. 2011년  대학 U리그 왕중왕전에서 당시 성남 FC 김동희 선수를 보러왔지만 대학생인 윤주태의 활약에 스카우트가 팀에 추천했고 테스트와 함께 독일 분데스리가로 해외진출까지 하게 됩니다. 

 

2011년 5월 입단하며  큰 기대를 모았지만 임팩트를 보여주지 못하고 2013년 SV 잔트하우젠으로 임대를 갔다가 구자철 선수가 있는 아우크스부르크 입단테스트까지 받았지만 결국 K리그로 유턴했습니다. 아우크스부르크에서 당시 독일에 막 진출한 홍정호 선수와 함께 훈련하면서 기대를 모았지만 결국 입단에 실패하고 K리그 신인드래프트를 통해서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축구 영재로 울산 옥동초등학교로 스카우트되서 고등학교 시절 5번의 득점왕을 차지한 선수로 연세대를 U리그 우승으로 이끌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다시 돌아온 K리그에는 박주영, 아드리아노라는 거대한 주전이 있었고 조커로 더 좋은 모습을 보이는 바람에 결국 크게 성장하지 못하고 벤치 멤버로 주로 활약하며 전성기를 보낸 선수입니다. 

윤주태 수상 이력 

  • 2007년 진주 MBC 배 득점왕
  • 2008년 제12회 무학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득점왕, 문화광광부장관배 득점왕 등 

 

축구에 만약은 없지만 경남FC 윤주태 선수의 경우는 만약 독일 진출을 하지 않았다면 다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위치선정이 좋다고는 하지만 고등학교 때 스트라이커로 전향했고 전향한 지 4년 만에 분데스리가 도전은 조금 무리지 않았을까 생각도 드네요. 

윤주태 일정

경남 윤주태 축구선수
경남 윤주태 축구선수

 

2024년 2월 1일 안산 FC 와의 1년 계약이 끝나고 경남FC 박동혁 감독의 부름을 받고 축구선수 인생의 마지막을 보내기 위해서 돌아왔습니다. 지난 14라운드 안산과의 홈경기에서 시즌 첫골까지 터트리며 최근 폼이 상당히 올라오며 다시 팬들의 기대를 모이고 있던 중입니다. 

경남FC 윤주태 동영상

반응형

 

축구인생 후반기에 접어든 윤주태는 2023년 7월 유튜브 채널 윤줍태를 개설하고 유튜버로 전향도 준비 중입니다. 동영상 크리에이터로도 활동을 하고 있지만 축구 인생을 길게 가져가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최근의 논란으로 인해서 향후 경남fC 윤주태 축구선수 앞날은 지켜봐야 알듯 합니다. 

경남 윤주태 근황 

 

2024년 7월 9일 경남FC는 2023년 안산 시절 있었던 논란으로 인해서 사과문과 함께 출장 정지 조치를 취했습니다. 2023시즌 25경기 9골 1도움으로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와 함께 친정팀 경남구단으로 금의환향했지만 아쉽게도 향후 상황은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슛돌이 이강인 프로필 나이 군대 군면제 누나 일정 수상 관련활동 - 깜냥이의 이슈와 뉴스

슛돌이 출신으로 많은 축구팬들을 기대에 부풀게 하고 있는 이강인 선수가 대한민국 대표팀으로 아시안컵에서도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벤투 감독 시절 유망주였지만 클린스만 감독 체제 이후

histale.com

스포츠에 만약은 없다고 하지만 한때 고교 축구를 휩쓸며 득점왕에 올랐지만 결국 국가대표 커리어 없이 안타깝게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황희찬, 손흥민, 이강인 등 많은 선수들이 해외에 진출하지만 주전으로 자리잡는 선수가 없다는 점에서 아까운 축구선수 윤주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