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냥냥

황희찬 연봉 울버햄튼 현지 평가는? 프로필 나이 군대 등번호 차 나혼자산다

블로그냥 2022. 8. 20. 16:29
300x250

카타르 월드컵 첫 골을 책임져 줄 HSH 라인 중 한 명인 울버햄튼 황희찬 선수가 나 혼자 산다 459회 방송 주인공으로 등장했습니다. 황소라는 별명이 말해주듯 그라운드 내에서 활발한 플레이를 즐기며 한 때 리버풀 버질 판데이크를 제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현지 여성들에게는 야성미 넘치는 외모로 손흥민보다 더 사랑받는다고 합니다. 

 

저돌적인 플레이로 알려져 있지만 보기와 달리 노력파 형 선수로 꾸준히 배우는 선수이며 6000만원을 들여 크라이오 테라피 기계까지 직접 구입해서 관리할 정도로 관리의 신이기도 합니다. 또 세계적인 프리스타일 축구선수 JK 전권에게 스킬 트레이닝을 받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아직은 골결정력에서 많은 문제를 드러내 팬들에게 비판을 받기도 하지만 영국 EPL에서 통하는 피지컬 등으로 향후 많은 발전이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아직은 골게터보다는 드리블러에 가깝지만 손흥민 선수 같은 마무리 능력만 기른다면 국가대표 에이스로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목차-
  1. 황희찬 프로필
  2. 울버햄튼 황희찬 EPL 현지 평가 모음

 

1. 황희찬 프로필

황희찬 울버햄튼 황희찬

성인 축구 이후로는 골 결정력이 많이 약해졌지만 유소년 시절만 해도 여러 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하고 제 21회 차범금 축구상 대상 수상자 출신입니다. 고교 시절에도 득점왕을 차지할 정도로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시절까지만 해도 골게터였습니다. 다만 국가대표로는 아직까지 골게터로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 아쉬운 선수입니다. 

 

울버햄튼 황희찬 프로필
생년월일 1996년 1월 26일 (황희찬 나이 26세, 고향 춘천 출생)
황희찬 등번호 11번, 키 177, 체중 77, 혈액형 O형, 주발 오른발, MBTI ENFJ 
황희찬 연봉 55억원 (주급 약 1억천만 원), 군대 예술 체육요원(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금메달)
황희찬 차(자동차)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학력 부천 까치울초등학교> 부인초등학교> 의정부 신곡초등학교> 포항제철중학교> 포항제철 공고> 포항제철고등학교
국가대표 경력 47경기 8골 
인스타그램 계정 hwangheechan

 

황희찬
황희찬 반다이크 짤
황희찬 일본 전 헤딩골

728x90

황희찬은 포항 유스 출신으로 2015년부터 오스트리아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에서 뛰다가 RB 라이프치히를 거쳐서 EPL 울버햄튼 원더러스에서 뛰고 있는 중입니다. 울버햄튼 임대 이적하자마자 2021년 10월 맹활약으로 팬 선정 이달의 선수까지 차지하는 등 2021-22 시즌은 33경기 5골 1 도움으로 조금은 아쉬운 첫해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2022-23시즌 개막과 함께 2경기 만에 1 도움을 기록하는 등 현재 컨디션이 상당히 좋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그동안 미뤄놨던 병역문제도 올여름 훈련소에 입소하면서 해결된 상태입니다. 이제 남은 것은 올 시즌과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맹활약하는 것만이 남은 상태입니다. 

 

나 혼자 산다 황희찬 편에서 그동안 감춰졌던 면모들이 많이 소개됐는데 몸 관리를 위해 고단백질 장어를 소금 간이나 밥 없이 그냥 해치우는 놀라운 면모를 보였습니다. 축구밖에 모른다는 황희찬은 신발 모으기가 취미로 신발 방이 따로 하나 있다고 합니다. 

 

2. 울버햄튼 황희찬 EPL 현지 평가 모음

황희찬

300x250

과연 EPL 울버햄튼 현지 팬들은 황희찬 선수를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까요? 일단 임대 이적 초기에는 가히 폭발적인 반응이었습니다. 현지 팬들의 칭찬이 가득했던 초기와 달리 지금은 조금 시들해지긴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긍정 평가와 부정 평가 모두 소개하겠습니다. 

 

1. 뉴캐슬 경기 패배 이후 : 황희찬은 이번 시즌 5골을 넣었지만 최근 18경기에서는 고작 1골을 넣었다. 1번의 드리블과 막힌 슛 말고는 제임스 파크에서 아무것도 하지 못했다. (He has five goals this season, but only one in his last 18 Premier League appearances. Other than one run and a shot which was blocked, Hwang offered very little at St James' Park)

 

2. 2022년 10월 뉴캐슬 전 멀티골 이후(MOM 선정 경기) : 몰리뉴의 새로운 영웅 그 이름은 황희찬, 라즈 감독은 황희찬과 라울 히메네스라는 새로운 투톱을 얻었다. (이안 라이트)그는 모든 걸 갖춘 선수이다. 속도와 기술 모두 훌륭한 축구선수이다. 

 

3. 한국이나 해외에서나 잘할 때와 못할 때의 평가는 역시 극과 극인 것은 똑같네요. 그 외 황희찬 선수에 대한 각종 평가입니다. 

위르겐 클롭 : 딱 한 마디만 했습니다. 'Machine'
버밍엄 메일 : 황희찬은 훌륭한 피니셔다.
브루노 라즈 울버햄튼 감독 : 내가 황희찬을 좋아하는 이유는 골이 아니다. 황희찬은 울브스에 많은 것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선수이다. 
율리안 니겔스만 라이프치히 감독 : 황희찬은 몇 년 후에 손흥민 못지않은 정상급 공격수가 될 것이다. 황희찬과 함께 분데스리가에서 우승하고 싶다. 

 

한국 국가대표팀에서와는 달리 현지에서는 황희찬의 수비가담력 및 전술적 가치를 굉장히 높게 평가한다고 합니다. 특히 울버햄튼 브루노 라즈 감독은 벤피카 시절부터 황희찬 선수를 관찰했고 작년에 울브스로 황희찬을 데려오는데 힘을 보탰다고 합니다. 

 

이번 시즌 울버햄튼 정상빈 선수도 준비되고 있습니다. 황희찬 손흥민 맞대결을 비롯해서 황의조 선수도 울버햄튼 이적을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더욱 많은 선수들이 EPL에서 활약해서 한국 축구 발전에 이바지하기를 바랍니다. 여담으로 황의조 열애설 당시 황희찬 효민 두 사람이 공교롭게 열애설이 돌기도 했는데 황희찬 선수는 아직 여자 친구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 혼자 산다 방송시간 금요일 11시 10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