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이슈

김강민 SSG 랜더스 우승 영상 영구결번? 프로필 나이 아내 연봉 일정

블로그냥 2022. 11. 8. 22:06
300x250

2022 KBO는 SSG 랜더스의 개막전부터 144경기를 모두 1위를 지킨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2022년 SSG는 개막전 팀 노히트, 10연승부터 시작해 한국시리즈 최초 9회 말 대타 끝내기까지 최고의 시즌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특히 한국시리즈 최고의 활약을 보인 최고참 김강민 선수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SSG 랜더스 김강민 선수는 추신수 선수와 함께 팀 최고참 선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갑내기인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 선수가 은퇴투어를 했다는 점에서 올시즌 후 김강민 선수도 은퇴가 점쳐지고 있습니다. SSG 인천 팬들에게서는 김강민 영구결번 이야기도 나오고 있을 정도로 2022 시즌 활약이 대단했습니다. 

 

 

1. 야구 김강민 프로필 일정

김강민 SSG 랜더스 우승

현재 KBO 최고의 중견수를 꼽으라고 하면 팬들은 LG 박해민, 두산 정수빈 선수 등을 많이 꼽으실텐데요. 현역 감독들은 SSG 김강민 선수를 최고의 선수로 꼽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선수는 중견수 수비에만 특화되어 있지만 김강민은 강한 어깨로 코너 외야수까지 가능한 선수이기 때문입니다. 

 

전성기 시절 김강민 선수를 잘 모르는 사람은 박해민 수비를 위로 꼽겠지만 박해민 못지않은 수비범위에 나성범 선수의 어깨라고 평가받는 것이 김강민 선수입니다. WRC+ 100 정도로 메이저리그로 따지면 준수한 공격력에 수비력까지 갖춘 케빈 키어마이어 급의 선수입니다. 

 

SSG 랜더스 김강민 프로필
생년월일 1982년 9월 13일 (김강민 나이 40세, 고향 대구 출생)
학력 대구본리초-대구중-경북고등학교
키 183, 몸무게 87, 군대 예술 체육요원, 우투우타, 포지션 중견수 
김강민 연봉 1억 6천만 원(2022 시즌), 등번호 0번 
프로 입단 2001년 2차 2라운드 전체 18번 SK 와이번스
가족 김강민 아내 (부인), 자녀 딸 3명 
김강민 일정 2022 한국시리즈 우승 

 

김강민 투구 영상
김강민 스포츠영상 투구장면

728x90

SSG 키움 한국시리즈 5차전 김강민 끝내기 홈런

지금은 외야수로 이미지가 굳어졌지만 원래 고교시절까지는 투수였고 프로도 투수로 지명을 받았다가 내야수로 전향했지만 큰 빛을 못 보다가 외야수를 보기 시작하면서 주전 선수로 성장한 김강민입니다. 중견수로서 김강민 선수의 장점은 역시 투수 출신으로 각 팀별 중견수 중 가장 어깨가 좋은 선수이기도 합니다. 

 

박해민, 이대형, 정수빈, 이용규 등 보통 중견수는 소녀 어깨가 많아 커트맨이 필요한데 김강민 선수는 중견수임에도 외야에서 홈까지 노바운드 송구를 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때문에 박해민 선수보다 중견수로서는 김강민 선수를 더 위로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흔 살의 나이에도 여전히 수비 실력만큼은 뛰어나서 경기 후반 SSG 중견수로 대수비로도 활약한 바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단한 것은 2021년 투수로 등판했을 때도 140km 이상이 나올 정도로 강견을 자랑합니다. 내야수에서 외야수로 전향하게 된 계기는 어느 날 외야에 구멍이 생겨 대수비로 나갔다가 다이빙 캐치에 보살까지 선보이자 급기야 외야수로 강제 전향됐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게 신의 한 수가 되어 입단 이후 주전으로 성장하지 못하던 김강민 선수는 SK 와이번스 주전으로 성장했고 우승반지를 5개나 수집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외야 전향 초기에 일명 패대기 송구 등을 선보이기도 해 의외로 팬들에게 저평가받는 선수 중 1명입니다. 

 

이번 한국시리즈에서도 재밌는 에피소드가 있었는데 김강민 선수를 깜빡 잊고 있었던 김원형 감독은 코치가 일깨워져서 김강민 선수를 대타로 기용했고 키움 마무리였던 김재웅 선수에게 유독 강한 모습을 보이면서 이번 2022 코리언 시리즈 SSG 랜더스 우승에 큰 힘을 보탰습니다. 

 

이번 한국시리즈 동안 김강민 와이프 분에게 재밌는 에피소드가 있는데 공교롭게도 도중에 집에 간 1차전에서 김강민 선수는 동점 홈런을 쳤고 5차전에서도 경기 도중에 집에 갔는데 9회 말 대타 끝내기 홈런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인터뷰에서 김강민 부인 덕분에 이겼다고 밝혀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2. 야구선수 김강민 SSG 팀 영구결번?

김강민 SSG 랜더스

SSG 랜더스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인천야구의 상징으로 원클럽맨인 김강민 선수가 40살에 한국시리즈 MVP라는 위업을 세웠습니다. 5차전 끝내기 쓰리런, 동전 투런 등으로 최고령 홈런 기록과 함께 강한 인상을 남겼기에 김강민 MVP는 당연한 일 아닌가 싶습니다. 

 

2022 시즌 한국시리즈 MVP 상금은 천만 원을 받게 됩니다. SSG 랜더스는 과거 SK 박정권 선수부터 유독 가을야구에 강한 모습을 보이는 징크스 아닌 징크스가 있는데요. 이번 한국시리즈도 5차전, 6차전 모두 경기 중후반 뒤집기로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가을 짐승 김강민 은퇴 시기는 과연 언제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SK 창단부터 SSG 첫 우승까지 모든 것을 함께한 선수가 바로 김강민 선수입니다. 40살의 베테랑이지만 여전히 존재감을 뽐내고 있기에 김강민 영구결번 이야기도 팬들에게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SK부터 SSG까지 모두 활약했던 팀 프랜차이즈인 만큼 김강민 등번호 0번은 팀 영구결번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올 시즌 초 우승하고 딱 1년만 더하겠다고 이미 계획을 밝혔는데요. 원클럽맨으로서 자부심이 있는 만큼 2023 시즌 김강민 은퇴투어 및 팀 영구결번 꿈이 이루어질지 궁금합니다. 

 

김광현 연봉 SSG 복귀 이유? 프로필 나이 아내 결혼 리그일정 2022 프로야구 개막일

2022 프로야구 개막일 약 3주 정도를 남기고 KBO 리그 판도를 뒤바꿀 일이 일어났습니다.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팀에서 뛰던 김광현 투수가 KBO 리그 복귀를 전격 선언하며 SSG 랜더스

johigashi.tistory.com

 

인천야구의 상징으로 프로야구 레전드라고 불릴 만큼 넘사벽 활약을 보이지는 않았지만 팬들 마음속에 영구결번이라고 불릴 정도로 프랜차이즈로서 활약했던 만큼 앞으로 김강민 은퇴투어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이번 SSG 첫 우승으로 추신수 선수도 우승반지의 한을 풀게 되었습니다. SSG 랜더스 갤러리 팬분들에게 우승을 축하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