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냥냥

김용진 부지사 누구?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경기도 경제부지사)

블로그냥 2022. 7. 31. 21:52
300x250

김용진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술잔 투척 논란으로 인해 결국 자진 사퇴를 선택했습니다. 더불어 민주당 소속으로 김동연 경기도지사 휘하에서 일했던 김용진 부지사가 선출직은 도의원들을 향해서 술잔을 투척했다는 말도 안 되는 충격적인 소식입니다. 

 

국민들이 뽑아준 선출직을 향해서 도지사도 아닌 김동연 도지사 측근이 술잔을 집어 던졌음에도 불구하고 김용진 경기도 경제부지사 임명을 강행했다고 합니다. 김용진 부지사는 김동연 도지사가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 재임할 때 기재부 제2 차관을 지냈으며 6.1 지방선거 선거대책위원회 비서실장, 도지사직 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서 보좌한 핵심 측근이라고 합니다. 

 

    -목차-
  1. 김용진 부지사 프로필
  2. 김용진 술잔 투척 논란

 

1. 김용진 부지사 프로필

김용진 경기도 경제부지사김용진 부지사 프로필

김용진 부지사는 김동연 부지사와 경제부총리 시절부터 함께 해온 측근 중의 측근으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당선됨과 동시에 경기도 경제부지사에 임명되었습니다. 근런데 경기도 부지사 취임 하루 전 있었던 식사 자리에서 경기도 의회 곽미숙 대표를 향해 술잔을 던져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경기도 경제부지사 김용진 프로필 
생년월일 1961년 11월 27일 (김용진 나이 51세, 김용진 고향 경기도 이천 출생)
학력 세광고등학교, 성균관대 사범대학 교육학 학사, KDI 국제정책대학원 공공정책학 석사
김용진 군대 육군 병장 만기 제대
주요 경력 제30회 행정고시 합격
기획재정부 장관비서실장, 기획재정부 제2차관, 더불어민주당 경기 이천시 지역위원장,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등 

 

김용진 경제부지사는 행시 30회 출신으로 주로 기획재정부에서 예산과 공공정책 업무를 맡은 인물입니다. 2016년 동서발전 사장으로 취임했다가 2017년 6월 문재인 정부 김동연 장관 휘하에서 기획재정부 제2 차관에 임명되었고 2020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에 임명되었지만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2022년 4월 16일 사임한 후 김동연 도지사 선거 캠프에서 활동한 바 있습니다. 

 

김용진 선거이력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 민주당 경기 이천 지역구 낙선 

 

김용진 부지사는 제 21대 총선에서 더불어 민주당 소속으로 선거에 나갔지만 국민의힘 송석준 국회의원에게 패해 낙선했습니다. 이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으로 임명되어 활동하다가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김동연 부총리 캠프에서 비서실장으로 합류했습니다. 

 

2. 김용진 술잔 투척 논란

728x90

김용진 부지사 술잔 투척 논란이 더욱 심각한 것은 임명직 관료가 선출직 국회의원에게 던진 것도 문제이지만 술잔이 아닌 수저를 던졌다고 반박하는 더불어 민주당 의원과 심각한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임명을 강행하는 것이 더욱더 큰 문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정치라는 것은 서로 협력하고 대화해야 하는 것인데 실수 이후에도 바뀌지 않는다는 것은 정말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지난 7월 27일 저녁 용인 기흥구 한 음식점에서 더불어 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 국민의힘 곽미숙 대표의원과 함께 협치를 위해 식사 회동하던 중 일을 벌였다고 합니다. 

 

오후 6시쯤 회동을 시작해서 회동 중 격한 논쟁을 벌였꼬 곽미숙 대표 앞에 있던 접시가 깨지는 불상사까지 일어났다고 합니다. 이 사건을 두고 국민의힘 측은 폭행사건의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했으며 현재 경찰이 해당 사건에 대한 수사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류근창 경감 프로필 나이 학력 경찰대 마산 동부 경찰서 경찰회의 왜?

류근창 경감이 현직 경찰임에도 불구하고 행안부 경찰국 설치와 관련해 반대 의사를 밝히며 경찰회의 개최를 하겠다고 해 귀추가 주목받습니다. 류근창 경감은 경찰 치안감 인사 번복 사태 때

higashi7338.tistory.com

 

최근 검수완박, 경찰국 신설 등 정치에 협치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조차 협치보다는 막무가내식 강행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에는 경기도에서도 협치가 깨지는 안타까운 모습입니다. 이와 같은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