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냥냥

박용택 와이프 한진영 결혼 스토리! (프로필 나이 아내 수상 기록 방송 인스타)

블로그냥 2022. 7. 4. 10:02
300x250

KBO 출신 레전드 박용택 은퇴식이 열렸습니다. 그런데 뜻밖에도 은퇴식 날 그동안 자신을 짓눌렀던 사건을 직접 언급하며 롯데 팬들에게 사과까지 했습니다. LG 트윈스 등번호 33번 영구결번 지정식까지 겸하는 자리에서 사과를 하는 모습은 프로야구 레전드 출신 선수이기에 조금은 안타깝고 박용택 선수라 가능한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은퇴식 때문인지 선발 임찬규 선수는 5이닝 무실점에 전석 매진에 경기까지 이긴 엘지 트윈스 팬으로서 감동적인 하루가 되었습니다. 은퇴식과 함께 박용택 선수는 무제한 사인회를 펼쳤고 새벽까지 자신을 찾은 팬들에게 사인을 하고 떠났다고 합니다. LG 트윈스 박용택 은퇴식 이야기와 함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엘지 트윈스 박용택 와이프 한진영 인스타 및 결혼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목차
  1. 박용택 프로필 방송
  2. 박용택 기록
  3. 박용택 와이프 한진영 결혼 스토리

 

1. 박용택 프로필 방송

박용택 와이프 한진영 박용택 아내 한진영
박용택 와이프 한진영 

야구선수 박용택은 KBO 선수 중 몇 안되는 팬 서비스 좋은 선수로 꼽히는 선수입니다. 모두가 아는 이야기 말고 숨겨진 박용택 선수 이야기를 해드리면 그 유명한 삼성 박한이 선수보다 타석 준비 시간이 오래 걸리는 선수입니다. 다만 박용택은 딱 한 번만 하는데 박한이 선수는 1구, 1구 하기 때문에 유명해진 겁니다. 재밌는 건 두 선수가 1979년생으로 똑같은 등번호 33번입니다. 

(박용택 이재우 닮은꼴 인생 스토리입니다.)

 

야구 박용택 프로필

Parj Yong Taik
생년월일 1979년 4월 21일 (박용택 나이 45세, 고향 서울 출생)
학력 고명초, 휘문중, 휘문고등학교, 고려대 경영학 학사
박용택 군대 병역면제 (제 2국민역)
키 185, 몸무게 90, 등번호 33번 (영구결번), 소속사 스포스타즈,MBTI ESTJ
박용택 아내 (와이프) 한진영 (나이 동갑) 2005년 결혼 자녀 딸 1명 
박용택 최근영상

 

KBO에서 몇 명 안 되는 영구 결번 선수이면서 LG 트윈스 원클럽맨입니다. 참고로 순수하게 국내리그에서만 활동한 선수만 따지면 김용수, 송진우, 장종훈, 박용택 단 4명 뿐입니다. 2023년 LG 트윈스 우승까지 30년간 우승이 없었는데 특히 박용택 선수가 있던 시절이 팀의 암흑기임에도 불구하고 원클럽맨으로 유일하게 우승 이력이 없기도 합니다. 

(한화 김태균 선수와 별명 많기로 유명한 야구선수이기도 합니다.)

 

팬 사랑으로도 유명한데 엘지팬으로 유명한 달마아저씨 (고 박제찬 씨)가 2014년 돌아가셨을때 빈소를 찾기도 했습니다. 등번호 33번에도 재미있는 사연이 있는데 초등학교 5학년 때만 해도 마른 몸매라 꽉 찬 번호를 선택한 것이 33번이라고 합니다. 아마추어 시절부터 31년간 33번 등번호를 단 것으로 유명합니다. 

 

박용택 방송

노는 브로, 최강야구, 야구의 참견 시즌2, 아이 러브 베이스볼 14, 신발 벗고 돌싱포맨 등

 

박용택 선수는 2020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이후 방송인이자 해설자로 활동 중인데 2022년에 은퇴식을 한 것은 많은 관중이 있는 자리에서 은퇴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박용택 은퇴식에서 LG 선수들은 등번호 33번을 달았으며 이름은 박용택 별명으로 채우는 등의 이벤트로 박용택 선수의 마지막을 기렸습니다. 

 

2. 박용택 기록

박용택 기록
박용택 기록

박용택은 원맨팀으로도 유명한데 2012년 FA 당시 선수에게 상당히 불리했음에도 엘지에 남아서 많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영원한 LG 맨으로 남은 이유가 본인은 팀을 옮긴다는 생각을 특별히 해 본 적이 없고 무엇을 바꾸는 걸 원래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야구선수로서 박용택은 상대적으로 많이 저평가를 받고 있는데 프로야구 최초의 통산 2500안타, 홈런 200- 도루 300 등 호타준족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누적 기록이라고 저평가하는 분들도 있지만 대졸 선수로 이룬 기록이라는 점에서 재평가를 받아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부상으로 인해서 어깨가 약해서 주로 지명타자로 뛰어야했던 비운의 야구선수이기도 합니다. 만약 외야수로 뛰었다면 훨씬 더 높은 평가를 받아야 했던 선수이기도 합니다. 이때문에 마지막 FA 계약 때 2년 25억원(연봉 8억원)으로 계약하면서도 난항을 겪기도 했습니다. 

박용택 영구결번 

한국프로야구 최초의 2500안타 등을 기록했지만 우승을 해보지 못한 비운의 선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LG가 2000년대에 하위권을 달리고 있는 시기에도 원클럽맨으로 FA계약에서 연봉 양보를 했다고 해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기도 했습니다. 김용수, 이병규 선수의 뒤를 이어서 LG 트윈스 영구결번 3번째 선수가 되었습니다. 

박용택 야구 기록 

1. 개인 통산 최다 안타 : 2504안타
2. 개인 통산 최다 출장 :2237경기
3. 역대 1호 200 - 300 달성 
그 외 개인 통산 최다 타석, 개인 통산 역대 최다 타수, 10년 연속 3할 타율, 7년 연속 150안타 등을 기록했으며 2009년 타격왕, 2005년 득점 1위, 2005년 도루 1위 등을 달성했습니다. 

 

박용택 수상 이력

728x90
  • 2001년 추계대학리그 최우수선수상
  • 2005년 KBO 정규리그 도루 1위, 득점 공동 1위 
  • 2007년 삼성 PAVV 프로야구 사랑의 골든글러브상 
  • 2009년 KBO 정규리그 타율 1위, 조아제약 프로야구대상 재기상, 골든글러브 외야수상
  • 2011, 2012, 2013년 KBO 골든글러브 외야수상 
  • 2017년 KBO 골든글러브 지명타자상 

박용택 졸렬택 사건 

박용택 은퇴식은 2022년 7월 3일 잠실 롯데 자이언츠전이었습니다. 공교롭게도 은퇴식 상대가 롯데 자이언츠여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박용택 졸렬택 이야기를 먼저 하며 롯데 팬들에게 사과까지 했습니다. 2009년 타격왕 타이틀을 두고 롯데 홍성흔 선수와 경쟁했는데 롯데의 마지막 경기 상대가 공교롭게도 LG 트윈스였는데 이 경기에 박용택 선수가 출전하지 않아서 생긴 일입니다. 

 

당시 문제가 된 것은 엘지 투수들이 정면승부를 하지 않았다는 점인데 그날 경기가 롯데는 이미 준플레이오프 진출이 확정된 상태였고 LG 또한 7위가 확정된 상황이었다는 점에서 아쉬운 선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당시 컨디션이 좋지 않았음에도 많은 비난 때문에 박용택은 다음 경기에서 무리하게 출전했고 1리 차이(박용택 0.3716, 홍성흔 0.3708)로 결국 타격왕을 차지했습니다. 

 

결과적으로 1타석, 1안타 차이로 타격왕이 결정되었는데 이전 경기 4타수 무안타, 2타수 무안타, 2타수 무안타로 컨디션이 좋지 않았던 홍성흔이었기에 투수들이 정면승부를 했었다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팀 순위가 확정된 LG 입장에서 컨디션 좋지 않았던 박용택 선수를 롯데 경기 전에 말소하고 정면 승부했다면 졸렬택 논란은 없었다고 봅니다. 

 

여담으로 은퇴식 날 박용택 자서전 책 출간 기념 사인회를 개최했는데 경기 종료 후 무제한이라는 조건으로 새벽 3시 30분까지 싸인회를 계속했다고 합니다. 은퇴식 당시에 부인 한진영 씨 이야기를 깜빡하는 바람에 집에 돌아와서 비상이 걸릴뻔 했다고 합니다. 덕분에 난죽택이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4. 박용택 와이프 한진영 결혼 스토리

박용택 한진영
박용택 한진영

300x250

박용택 아내 한진영 씨는 플로피스트로 지인의 소개로 2003년 만나서 2005년 결혼했습니다. 부인 한진영 씨는 미모로도 굉장히 유명한데 남편 때문에 징크스까지 생기기도 했다고 합니다. 밥을 항상 세 주걱에 푸는 등 야구선수 아내로서 남모를 고충이 많다고 합니다. 

(밥을 두 주걱에 푸면 이상하게 야구가 안되서 세 주걱에 푼다고 합니다.)

 

거기에 아침마다 7첩 반상을 요구해서 챙겨주느라 고생을 많이했다고 합니다. 박용택 선수도 징크스가 많은 것으로 유명한데 이 때문에 가족들도 징크스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박용택 한진영 부부 슬하에는 딸 1명을 두고 있는데 딸바보로도 유명한데 박용택 딸은 중학교 2학년임에도 170을 넘는 큰 키와 외모로 유전자가 남다르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7첩 반상을 요구하지만 설거지는 안 하는데 부인이 재능이 없다고 했다고 합니다.)

 

은퇴식 날 고별사와 함께 와이프 이야기에 결국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박용택 선수하면 두산 이재우 선수와 닮은 꼴로도 유명합니다. 심지어 박용택 이재우 두 사람은 휘문고 동기 동창으로 절친이기도 합니다. 선수로서는 박용택의 커리어가 훨씬 위지만 박용택은 선수 시절 내내 우승을 경험하지 못한 안타까운 선수이기도 합니다. 

 

영화 파묘 결말 해석 및 줄거리 리뷰! (관람평) / 냥냥이의 영화 드라마 채널

최민식, 유해진, 김고은, 이도현 등 출연진 만으로도 이미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은 영화 파묘 결말 해석 및 줄거리 리뷰입니다. 영화 파묘 관람평을 공개하자면 미친 초중반의 몰입도지만 후반

www.rubadum.com

과거 타격왕 때의 일로 자신의 은퇴식 날 멋있게 사과한 박용택 선수를 롯데 자이언츠 갤러리 팬 분들도 너그러이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2024시즌 디트릭 엔스, 케이시 켈리, 오스틴 딘 등과 함께 좋은 성적 거두기를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