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이슈

옥태훈 프로 프로필 나이 고향 골프선수 일정 한국오픈 우승 상금

블로그냥 2022. 6. 26. 16:46
300x250

최근 3개 대회 연속 톱 5 등 무서운 기세로 질주중인 골프선수 옥태훈 프로고 한국오픈 우승을 위해서 무섭게 질주 중입니다. 2022년 코오롱 제64회 한국 오픈 대회에서 조민규 프로, 옥태훈 프로 두 사람이 첫 우승을 두고 다투었는데 두 사람다 KLPGA 에서는 아직 우승이 없어서 마수걸이 우승을 놓고 치열하게 경기를 펼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KPGA 투어에서 활동한 조민규 선수는 일본프로골프투어 (JGTO)에서만 2승을 기록했고 국내대회 우승은 아직 없습니다. 옥태훈 프로 역시 이번 대회이전에는 2021년 비즈플레이 전자신문오픈 준우승이 최고성적이었습니다. 4라운드에서도 옥태훈, 저린 토드(Jarin Todd), 이형준 프로, 조민규 프로, 이준석 프로 등과 함께 1타 차의 치열한 승부로 손에 땀을 쥐는 명승부가 벌어졌습니다.

 

  1. 옥태훈 프로 프로필 일정
  2. 한국오픈 정보

 

1. 옥태훈 프로 프로필 일정

옥태훈 프로한국오픈 옥태훈 골프선수

옥태훈 프로는 초등학교 4학년 때 아버지를 여의고 홀어머니 밑에서 현대솔라고 CC 박경재 회장의 권유에 의해서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골프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아버지 지인이었던 박경재 회장의 도움 덕에 시작한 옥태훈은 중고등학교 시절 국가대표 상비군까지 성장했습니다. 

 

재밌는 것은 평소 사인을 잘 못했던 옥태훈은 박인권 화백의 도움으로 캐리커처를 만든 독특한 선수이기도 합니다. 왼손잡이인 옥태훈은 자신이 악필이라서 캐리커처가 담긴 골프공 선물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옥태훈 프로 프로필 
옥태훈 나이 24세 (1998년생)
옥태훈 키 181, 몸무게 75, 
소속사 넥스트스포츠, 소속팀 금강주택 
옥태훈 학력 신성고등학교
옥태훈 가족 어머니, 여자친구 (미공개 있음)
주요경력 : 2016년 KPGA 입회, 2022년 KPGA 투어 제 12회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 3위 등 

 

2016년 투어프로 자격을 획득한 후 2017년 챌린지투어를 통해 코리안투어 출전권까지 획득하며 올해 프로 6년차가 된 선수입니다. 주니어 시절에 이미 10번 이상의 우승을 기록한 유망주였지만 안타깝게도 프로에 데뷔한 이후로는 우승이 한 번도 없었습니다. 

 

원래 육상선수를 하고 있던 옥태훈은 골프로 진로를 바꾼 이후 김종필 프로에게 레슨을 받고 성장했고 15년째 함께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록 아빠는 암투병으로 돌아가셨지만 인복을 선물로 주셨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첫 우승을 하게 된다면 옥태훈은 먼저 기부를 하고 어머니에게는 현금 선물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옥태훈은 골프선수로서 아직 정식 우승은 없지만 한국프로골프 윈터투어 4차전(총상금 4000만원)에서 우승한 적 있으며 강경남 프로와 2021년 비즈플레이 전자신문오픈에서 연장 접전 끝에 아쉽게 석패하며 준우승을 한 바 있습니다. 공교롭게 당시에도 조민규 선수가 바로 3위였습니다. 

 

2. 한국오픈 정보

728x90

KPGA 최고의 권위를 가진 한국오픈은 올해로 벌써 64회를 맞이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김리을 디자이너가 만든 우승재킷, 진행요원 모자 등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준석 선수는 링거투혼까지 펼치며 대회 마지막까지 초유의 접전을 펼치게 만들었습니다. 

 

2022 코오롱 제 64회 한국오픈 정보 
한국오픈 우승 상금 4억 5천만원 (총상금 13억 5천만원)

 

내셔널 타이틀이 걸린 만큼 우승상금 4억 5천만원을 두고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3라운드까지 접전을 펼쳤던 조민규 선수는 첫 우승을 눈 앞에 두고 마지막 날까지 치열하게 경기를 펼쳤습니. 옥태훈 프로는 자린 토드, 이형준, 김민규, 조민규, 이준석 선수와 선두를 놓고 치열하게 다투었습니다. 

 

 

박민지 프로 프로필 나이 엄마 김옥화 골프선수 일정 상금 인스타

2021년 KLPGA에서 무려 6승을 쌓으며 대세가 되었던 골프선수 박민지 프로가 올해 초 코로나 확진 휴유증에서 벗어나며 다시 부활하고 있습니다. NH 투자증권 챔피언십 우승으로 2022년 첫 승을 거둔

johigashi.tistory.com

2022년 계속해서 활약 중이며 한국오픈에서 첫 우승을 놓고 다툰 김민규, 조민규, 옥태훈 선수 덕에 마지막 홀까지 우승을 알 수 없는 최고의 명승부가 펼쳐졌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마지막 순간 무너지며 첫 우승을 놓쳤습니다. 다음에는 꼭 첫 우승을 달성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