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이슈

퐁퐁남 자가진단 퐁퐁시티 퐁퐁단 설거지론 뜻

블로그냥 2022. 1. 7. 16:25
300x250

20세기에는 없던 논쟁이 21세기 들어와서 새롭게 생긴 것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과거와 다르게 세대 간 성별 간 차별화가 점점 더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동탄 퐁퐁남 퐁퐁단 퐁퐁시티 같은 신조어들이 무슨 뜻인지 궁금하실텐데요. 이번에는 퐁퐁남 자가진단과 함께 퐁퐁시티 설거지론 뜻과 신도시인 동탄을 왜 퐁퐁시티라고 부르는지 그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퐁퐁남이란?

2. 퐁퐁남 퐁퐁시티 퐁퐁단 설거지론 뜻

3. 퐁퐁남 자가진단

4. 동탄 퐁퐁남 퐁퐁시티 등장 이유는?

1. 퐁퐁남이란?

퐁퐁남 퐁퐁

일단 퐁퐁남은 퐁퐁 + 남자라는 의미로 남자가 설거지하는 모습을 조롱하는 신조어입니다. 그런데 이 설거지의 의미가 식기를 닦는 그런 설거지가 아니고 연애관계에서 쓰는 은어인 설거지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 퐁퐁남 퐁퐁단 이야기가 처음 나오게 된 것은 결혼과 연애의 괴리감에서 연애는 이상이지만 결혼은 현실로 경제적은 능력을 따지면서 결혼하는 풍조 때문에 생긴 말입니다. 

 

대부분 맞벌이를 하는 게 추세이지만 일부 경제적 능력 있는 남성의 경우 외벌이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외벌이를 하면서도 육아 및 가사노동까지 하는 남성들을 비꼬는 말입니다. 즉 과거의 경제적 능력을 아내에게 빼앗긴 공처가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것이 바로 퐁퐁남입니다. 

2. 퐁퐁남 퐁퐁시티 퐁퐁단 설거지론 뜻

728x90

그러면 신조어인 퐁퐁남 퐁퐁시티 퐁퐁단 설거지론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퐁퐁단 뜻 : 연애의 마지막인 결혼 대상자(설거지론)로 능력만으로 된 남성, 여성 등을 통칭하는 말이 퐁퐁단입니다. 
퐁퐁남 뜻 : 퐁퐁단 대부분이 남자인 관계로 퐁퐁남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바로 퐁퐁남입니다. 
설거지론 뜻 : 배우자를 선택할 때 경제적 조건으로만 하는 것으로 배우자를 물주로 여겨 결혼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퐁퐁시티 뜻 : 퐁퐁남들이 대거 살고 있다는 신도시들을 뜻하는 것으로 주로 동탄시티를 의미하는 말입니다.

여기서 설거지론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설거지론이란 한 마디로 이야기하면 맨 마지막 대상자라는 의미로 사랑하지 않지만 능력 때문에 결혼한 경우 배우자의 사랑을 이용해 경제권 등을 거머쥔 경우를 설거지론이라고 부릅니다. 한 마디로 연애는 실컷 하고 결혼은 했지만 결혼생활에 애정이 없는 배우자와 사는 주로 남성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3. 퐁퐁남 자가진단

퐁퐁남 자가진단

그럼 애처가, 공처가와 퐁퐁남은 어떻게 다른 것인가 궁금하실텐데요. 간단하게 퐁퐁남 자가진단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결혼 이후 가정의 중요한 의사 결정에서 소외되면 퐁퐁남이나 퐁퐁단으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단 공처가들의 경우에도 이 같은 모습을 보입니다. 

2. 결혼 때 부동산 등 가족의 주요 자산 및 월급 등 수입의 대부분을 내가 담당하지만 명의 등 실질적인 권리를 와이프 또는 배우자에게 넘긴 경우 역시 퐁퐁남으로 의심할 수 있습니다. 

3. 결혼은 했지만 배우자가 자신에게 애정이 없으며 외벌이와 함께 가사노동까지 담당하고 있는 경우라면 퐁퐁남 위험징조입니다. 

4. 결혼 이후 사생활이 거의 없으며, 취미, 외출, 인간관계 등을 감시당하며 간섭당한다면 퐁퐁남 위험신호입니다. 

5. 자녀만 있을 뿐 현재는 사실상 쇼윈도 부부의 모습이라면 거의 확실한 퐁퐁남, 퐁퐁단이라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여기서 다만 퐁퐁단이 경제권 및 개인적인 자유를 빼앗긴 사람들을 뜻하는 것이지만 과거에도 대부분 가계는 아내가 담당했었습니다. 지금의 퐁퐁남, 퐁퐁단과 차이점이라면 역시 가장 큰 것은 애정의 문제입니다. 남들이 뭐라고 하든 부부간에 서로를 배려해주고 사랑해서 하는 것이라면 퐁퐁남, 퐁퐁단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결혼은 했지만 애정이 없이 오로지 경제적인 문제 때문에 결혼한 부부관계 사이에서 나온 말이 바로 퐁퐁단입니다. 

 

이에 퐁퐁남과 결혼한 부인을 퐁퐁녀, 퐁퐁부인이라고 부릅니다. 

4. 동탄 퐁퐁남 퐁퐁시티 등장 이유는?

수많은 신도시 중에서도 동탄신도시를 퐁퐁시티의 대표적인 도시로 꼽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동탄 퐁퐁시티라고 불리며 동판 퐁퐁남들이 많다고 하는데 동탄이 가장 최근에 생긴 신도시로 젊은층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으며 특히 맘카페들이 탄탄해서 극성주부들이 유난히 많기 때문인데요. 

 

일단 퐁퐁남이 되려면 능력이 있어야 가능한 것인데 동탄신도시가 삼성전자로 대표되는 중산층 엔지니어들이 많은 곳으로 경제적인 능력들이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젊은 주부들이 많은 곳이기도 하죠.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부부간의 애정이 있느냐 없느냐가 가장 중요해 보입니다. 서로 아끼고 사랑한다면 문제 될 것이 없겠죠. 새해에는 부부간에 아끼고 사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