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이슈

리슈잉 아버지 어머니 사연! 프로필 나이 국적 프로 골프선수 일정 이숙영

블로그냥 2023. 4. 9. 15:33
300x250

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에 새 얼굴이 등장했습니다. 중국 국적의 리슈잉 프로는 KLPGA 외국인 선수로 준회원 선발전과 점프투어를 통해서 정규리그에 입성한 프로 골프선수입니다. 리슈잉 프로 골퍼는 중국 국적이지만 한국에서 학창 시절을 보내 한국어도 능숙합니다. 

 

특히 리슈잉 아버지가 한국 국적으로 골프 강사라는 인연으로 인해서 골프 선수의 꿈을 키웠습니다. 최근 LPGA 무대에서 우승한 중국 인뤄닝 선수와도 인연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아마추어 시절 중국 골프 대회에서 함께 라운딩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제2의 펑샨샨 선수를 꿈꾸는 리슈잉(한국명 이숙영) 선수를 소개합니다.

 

    -목차-

1. 리슈잉

2. 리슈잉 아버지 사연

 

1. 리슈잉 프로 골퍼

리슈잉 프로 골퍼
리슈잉 프로 골퍼

리슈잉 프로는 남가연 프로 등과 함께 점프투어와 드림투어 골프선수로 활약하다 올시즌 처음으로 KLPGA에 입회한 사상 최초의 외국인 선수입니다. 리슈잉 프로는 롯데엔터카 여자 오픈에서 최예림 프로, 송가은 프로 등과 함께 라운딩하며 데뷔전에서 신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KLPGA에 뜬 최초의 외국인 골프선수이지만 8살 때 어머니와 함께 한국으로 이주해 초중고 학창시절을 모두 한국에서 나온 한국계 선수입니다. 이 때문에 중국 팬과 한국 팬이 동시에 존재하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박세리 선수의 활약으로 지금은 LPGA 한국 낭자 군단이 생겼듯이 펑산산 선수의 활약으로 탄생한 펑샨샨 키즈 중 한 명입니다. 

 

리슈잉 선수 또한 중국 골프의 부흥을 위해서 KLPGA 무대에서 활약한 다음 미국 LPGA 무대에 인뤄닝 선수처럼 진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리슈잉 선수의 롤모델로 중국 최초의 LPGA 우승한 프로 골퍼 펑샨산 선수라고 합니다. 2023 시즌 리슈잉 선수의 목표는 KLPGA 신인왕이라고 합니다. 

 

리슈잉 프로필 (이숙영)

Li Shuying

데뷔 2022년 KLPGA 입회

키 163, 소속팀 CJ, 국적 중국

가족 리슈잉 아버지 한국인 골프강사, 어머니 중국인 등 

학력 서문 여자고등학교 졸업 

 

리슈잉 나이 20세

2003년 12월 18일 생으로 한국인 아버지와 중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중국 상하이에서 태어난 한국계 골프선수입니다. 현재 리슈잉 국적은 중국이지만 8살 때 한국으로 넘어와 초중고를 한국에서 졸업했습니다. 한국명은 이숙영 프로입니다. 중국 국적이었기에 IQT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막혀 한국에서 뛰지 못할 뻔한 위기도 있었다고 합니다. 

 

리슈잉 선수가 꼽은 자신의 장저은 정신력으로 한국 여자 프로 골퍼 중에는 고진영 선수를 롤 모델로 삼는다고 합니다. KLPGA 무대 중에서 우승하고 싶은 대회는 매치플레이 대회인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이라고 합니다. 엄마의 조언으로 할 수 있다에서 하면 된다라는 마음가짐으로 2023 시즌 활약할 예정입니다. 

 

리슈잉 일정

롯데엔터가 여자오픈 2023년 4월 6일 ~ 4월 9일 (2023년 KLPGA 개막전)

 

롯데엔터카 여자오픈 우승상금 1억 4천 4백만원

728x90

총상금은 8억 원으로 리슈잉 선수는 지난 2월부터  리슈잉 선수는 순위전에서 17위를 기록하며 KLPGA 풀 시드를 손에 넣어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IQT)를 거치지 않고 정규투어에 진출한 1호 외국인 선수로 새 역사를 썼습니다. KLPGA 개막전을 위해서 아버지와 함께 필리핀 카비테 이글리지 골프장에서 맹훈련을 하면서 준비했다고 합니다. 

 

리슈잉 프로는 롯데엔터카 여자오픈 1라운드부터 만만치 않은 실력을 선보이며 올시즌 돌풍을 예고했습니다. 롯데스카이힐 제주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는 강한 바람으로 인해 모든 선수들이 고전을 하는 가운에 이예원 프로 골퍼가 첫 우승의 꿈을 키우고 있습니다. 

 

2. 리슈잉 아버지 사연

리슈잉 (한국명 이숙영) 선수는 중국 국적이지만 한국말을 잘해서 팬들을 깜짝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리슈잉 어머니는 중국인이지만 티칭 프로 출신인 아버지를 따라서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골프를 처음 시작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잔디밭에서 공을 치는 게 멋있어 보여서 골프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리슈잉 어머니 또한 중국 국적이지만 조선족으로 국적만 중국인 선수입니다. 호 외국인 선수이지만 언어소통 등에 지장이 없어서 한국 선수들과 신인왕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23 시즌 KLPGA 무대는 중국 리슈잉 프로, 일본 아라타케 마리, 아라타케 아리(나이 26세) 쌍둥이 자매, 요코하마 미즈카(나이 24) 등의 외국인 선수가 함께 합니다. 

 

윤이나 프로 프로필 나이 키 고향 드라이버 비거리 골프선수 일정

KLPGA 최고의 장타자 여자 골프선수가 새로운 얼굴로 바뀌었습니다. 2003년생 맥콜 모나파크 오픈에서 무려 279M 드라이버 비거리를 선보이며 차세대 골프여제를 예약했습니다. 현재 맥콜 모나파크

johigashi.tistory.com

 

아라타케 자매와 요코하마 미즈카 선수는 어머니가 한국인이고 아버지가 일본인입니다. 그 외에도 태국 쿠스마 미차이 (나이 27세), 대만 첸유주 (나이 25세), 태국 완차나 포루앙롱 (나이 29세) 등이 현재 드림투어에서 한국 무대를 꿈꾸며 준비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