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이슈

전도연 남편 강시규 직업 집안 결혼 스토리! (프로필 나이 재산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블로그냥 2023. 2. 14. 19:03
300x250

대한민국에서 가장 연기 잘 하는 배우하면 보통 황정민, 설경구, 하정우 등을 꼽습니다. 만약 여배우 중에서 제일 연기잘하는 배우라고 하면 칸의 여왕 전도연 씨가 아닌가 싶습니다. 1990년에 CF 모델로 먼저 데뷔한 전도연은 이영애, 고현정, 심은하, 김희선 등 다른 배우들이 데뷔하자마자 주목을 받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 때만 해도 주조연급 배우였습니다. 

 

평범한 배우였던 전도연 씨가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영화 접속, 약속 등에서 한석규, 박신양 등 당대의 스타들과 함께하면서 서서히 거듭나더니 해피엔드, 너는 내 운명 등을 거치면서 충무로의 여왕으로 거듭났고 2007년 '밀양'으로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대한민국 최초로 수상하면서 최고의 여배우로 떠올랐습니다. 

 

그런데 칸의 여왕이 된 그 해 소리없이 결혼식을 올려서 또 한 번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것도 만난지 단 4개월만에 결혼을 결심하고 언론에 발표한 후 양가 친지, 가족들만 모인 상태로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단 100일만에 칸의 여왕 전도연을 사로잡은 강시규 씨와 전도연을 소개합니다. 

 

      -목차-

전도연 강시규 결혼 스토리

전도연 남편 강시규 직업?

칸의 여왕 배우 전도연

 

1. 전도연 강시규 결혼 스토리

전도연 강시규 부부
전도연 강시규

톱스타로 세계에서 주목받는 배우를 사로잡은 매력은 대체 무엇일까요? 과거 전도연 강시규 부부가 결혼 이후 홍대에서 떡볶이 가게에서 데이트를 하는 장면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여배우가 남편과 함께 사람들이 많은 홍대 거리에서 소탈하게 떡볶이를 즐기는 모습은 전도연 이전에도 이후에도 아직 본 적도 들은 적도 없는 이야기입니다. 당시 배우자 강시규 씨의 알려졌는데 수많은 사람들의 시선에도 불구하고 다정하게 와이프 전도연을 챙기는 모습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사람들의 시선에도 자기 부인을 챙기는 남자가 바로 강시규 씨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강시규 씨는 서울대 출신 재원으로 조지워싱턴대 mba 과정을 거친 사업가인데 어떻게 전도연 씨를 만났을까요? 강시규 씨는 여러 사업을 벌이고 있었는데 2004년부터 영화 투자자로도 활동을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전도연 영화 밀양
전도연 영화 밀양

영화 투자자로 활동한 덕에 연예계 사람들을 알게 되었고 2006년 11월 경 밀양 촬영 당시에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참고로 밀양 촬영기간이 2006년 9월부터 2007년 2월 초까지였으니 작품활동 중에 만나서 결혼까지 결심했으니 첫 눈에 반한 줄 알았는데 처음에는 9살 나이차 때문에 마음에 걸렸다고 합니다. 거기에 외모도 자기 스타일이 아니었지다고 합니다. 

 

그런데 대화를 나누다보니 남편 강시규 씨와 대화가 너무 잘 통해서 서서히 끌렸고 곧바로 연인 사이가 된 두 사람은 처음 만난지 100일만에 파격적으로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다른 여배우들이 결혼 이후 필모그래피에 제한된 반면에 전도연은 결혼 후에도 파격적인 노출연기에도 남편의 지지와 응원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대체 강시규란 남자 어떤 사람일까요?

 

2. 전도연 남편 강시규 직업

전도연 남편 강시규
전도연 남편 강시규

728x90

거기에 카레이싱을 좋아해서 한때 카레이서로도 활동했는데 챔피언십 3위까지 차지하기도 했으며 이후 류시원 씨가 몸담았던 연예인 레이싱 팀 알스타즈 이사직으로 활동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강시규 직업은 사업가로 청담동에서 영어 교육 사업체를 3~4개 운영했고 부동산 계에서도 큰 손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전도연 남편 강시규 집안 및 재산

강시규 씨 또한 상당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강시규 집안은 아버지가 한독 시계 사장직을 역임했던 사업가 가족이라고 합니다. 재력가 집안 출신에 본인의 능력도 있어서 사업가로서도 강시규 재산도 상당한 재력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영애, 심은하, 고현정 등 다른 배우들은 결혼 이후 연기의 폭을 줄인 반면 하녀, 비상선언, 협녀 칼의 기억 등 꾸준하게 작품활동을 계속할 수 있는 배경이 남편의 지원덕분이라고 합니다. 한동안 부진했지만 일타스캔들 시청률이 올라가면서 다시 흥행 여신으로 돌아올 수 있었던 것도 남편과 가족의 지원 덕분이라고 합니다. 

 

3. 칸의 여왕 배우 전도연

일타스캔들 전도연 청바지 사진입니다
일타스캔들 전도연

전도연은 1990년 고등학교 3학년 때 청소년 잡지모델에 응모해 상품을 타러갔다가 눈에 띄어서 존슨 앤 존슨 베이비로션 모델로 연예계에 처음 데뷔했습니다. 90년대에만 해도 주인공 친구나 여동생으로 나오다가 접속을 통해서 충무로의 여신으로 거듭난 여배우입니다. 

 

접속 캐스팅 당시에 재미있는 사연이 있는데 당시 흥행의 제왕이었던 한석규 씨와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되었지만 전 스태프가 전도연 캐스팅을 반대했다고 합니다. 심지어 캐스팅 반대 이유가 배우가 아니라며 충격적인 말까지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접속을 계기로 캐릭터 연구를 하는 배우가 되었고 이후 칸의 여왕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탤런트 전도연 씨를 소개합니다. 

 

전도연 프로필 

생년월일 1973년 2월 11일 (전도연 나이 50세, 고향 서울 출생)

키 165, 혈액형 O형, 소속사 숲 엔터테인먼트 

학력 서울북가좌 국민학교, 연희여자중학교, 창덕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등

가족 전도연 남편 강시규 (나이 59세, 2007년 결혼), 자녀 딸 1명 

데뷔 1990년 존슨 앤 존슨 CF

일타스캔들 전도연 청바지 모음 : 앨런아크, 리바이스 501 크롭 등 

 

우여곡절 끝에 전도연을 캐스팅한 이유가 뜻밖에도 신인 여배우의 신선함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전도연 영화 필모그래피는 힘들게 시작됐지만 한국멜로영화는 접속 이전과 이후라는 말을 만들어내면서 흥행에 성공했고 다음 영화인 약속 관객수는 70만을 찍으면 1998년 최고 흥행영화가 되면서 충무로의 여신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전도연 차기작 넷플릭스 길복순
전도연 차기작 넷플릭스 길복순

전도연 작품활동

드라마 출연작 TV손자병법(배우 데뷔작), 우리들의 천국, 종합병원, 별은 내 가슴에, 별을 쏘다, 프라하의 연인, 굿 와이프, 일타스캔들 등

 

영화배우로 더 이름을 많이 알렸지만 드라마 굿와이프에서는 윤계상과 재혼 로맨스를 프라하의 연인으로 연기대상을 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출연작인 일타스캔들로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으고 있는 중입니다. 

 

전도연 필모그래피

영화 출연작 : 접속, 약속, 내 마음의 풍금, 해피 엔드, 밀양, 스캔들, 하녀, 비상선언, 생일, 집으로 가는 길, 넷플릭스 길복순 등 

 

배우로서 전도연 씨의 특징이라고 하면 캐릭터 몰입도가 굉장히 높은 배우입니다.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지만 다른 배우들과는 달리 끊임없이 연기변신을 계속하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최근 출연한 일타스캔들이 흥행가도를 달리면서 이번에는 로코여신으로 거듭났음에도 불구하고 전도연 차기작은 '길복순'으로 전설적인 킬러 역할을 맡는다고 합니다. 이미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 초대된 기대작으로 길복순 공개일은 2023년 3월 31일 업로드 예정입니다. 

 

전도연 영화 출연작에는 유난히 두 글자 제목이 많은데 공교롭게도 생일을 제외하고는 모두 흥행과 작품성에서 성공한 작품들입니다. 송강호, 황정민 등 동료배우들의 말로는 배우로서도 엄마로서도 엄격한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그럼 엄격함이 해피 엔드, 너는 내 운명, 인어공주, 밀양, 무뢰한, 생일 등 출연작마다 여우주연상을 타는 원동력이라고 합니다. 

 

 

김하늘 남편 최진혁 결혼 스토리! 프로필 나이 차세트 배우자 자녀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90년대 최고의 스타 등용문으로 불리는 스톰 모델들을 아시나요? 1기 송승헌, 소지섭, 2기 김하늘 그리고 샵 서지영, 천정명 등 스톰 모델은 곧 톱스타로 가는 지름길이었습니다. 여담으로 원빈

johigashi.tistory.com

 

1973년생인 전도연이지만 50의 나이에 다시 로코에 도전해서 흥행 여신으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뿐만아니라 일타스캔들 전도연 청바지 흥행까지 만들어내면서 이번에는 품절 여신으로도 거듭나고 있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더 좋은 배우가 되고 있는 전도연입니다. 배우로서의 진화가 어디까지갈지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