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냥냥

김자옥 남편 오승근 사망 전 러브스토리! 프로필 나이 자녀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블로그냥 2022. 10. 10. 21:58
300x250

대한민국 연예인 중에 공주가 있다면 바로 故 김자옥 씨가 수많은 여배우들을 제치고 제일 먼저 생각나지 않나 싶습니다. 사망 전에는 내 이름은 김삼순 등에서 엄마 역할로 나왔지만 1970년대 트로이카 중 한명으로 하이틴 스타에 중년 이후에도 노래 공주는 외로워 등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린 슈퍼스타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2008년 대장암 진단을 받은 이후 결국 회복을 하지 못하고 2014년 아쉽게 먼저 세상을 떠났습니다. 사망 전까지 꽃보다 누나, 드라마 세번 결혼하는 여자 등으로 팬들과 함께했던 탤런트 김자옥 씨입니다. 2014년 사망 이후 지상파 3사 모두에서 공로상을 수상할때 남편 오승근 씨가 대신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부인 김자옥 씨가 떠난 이후에도 오승근 씨는 꾸준히 그리워하다 최근 아바드림 방송에서 아바타로 듀엣무대를 꾸몄다고 합니다. 생전 오승근 씨의 애칭이 바로 '아빠'였다고 합니다. 꿈에서라도 보고 싶다는 오승근 김자옥 씨의 러브스토리입니다.

 

    -목차-
  1. 김자옥 프로필 필모그래피
  2. 오승근 프로필 작품활동
  3. 김자옥 오승근 러브스토리

 

1. 김자옥 프로필 필모그래피

김자옥 남편 오승근 김자옥 오승근

70년대에는 하이틴 스타로 2000년대 이후로는 내 이름은 김삼순, 지붕뚫고 하이킥 등에서 국민엄마로 활약한 김자옥 씨입니다. 배우로서는 말할 것도 없고 1990년대에는 오늘은 좋은 날 등에서 개그 코너로 활동하기도 했고 가수 태진아 씨의 도움으로 공주는 외로워 노래로 가수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손대는 것마다 대부분 히트시킨 진정한 히트메이커입니다. 

 

탤런트 김자옥 프로필 
생년월일 1951년 10월 11일 고향 부산 출생
김자옥 사망 2014년 11월 16일 (김자옥 나이 향년 63세)
학력 서울교대 부설초등학교, 배화여자중학교, 배화여자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중퇴
김자옥 키 156, 혈액형 A형 종교 개신교
가족 아버지 김상화 시인, 언니, 남동생 김태욱 아나운서 
김자옥 남편 오승근 (1984년 결혼), 자녀 딸 1명, 아들 1명, 김자옥 전 남편 가수 최백호(1980년~1983년)
데뷔 1970년 MBC 공채 2기 탤런트 

 

김자옥

728x90

배우 김자옥 씨에 대해서 나이가 든 이후 약간 수다스러운 엄마로 활약해 많은 분들이 오해할 수 있지만 대표적인 연기파 배우이며 영화배우로도 흥행기록만 놓고 보면 장미희 정도를 빼면 비교불가 수준입니다. 거기에 예능 및 프로젝트 앨범까지 모두 대박을 친 스타입니다. 

 

김자옥 작품활동 방송 웃으면 좋은날, 무릎팍도사, 꽃보다 누나 등
김자옥 필모그래피 영화 O양의 아파트, 영아의 고백, 살인나비를 쫓는 여자, 가일비 우산속에,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 등
드라마 출연작 남자셋 여자셋, 보고 또 보고, 세 친구, 옥탑방 고양이, 내 이름은 김삼순, 지붕뚫고 하이킥 등 
노래 공주는 외로워 등 

 

만약 김자옥 씨가 조금만 건강진단을 일찍 받아서 대장암 치료가 성공했다면 고두심, 김혜자 등 다른 국민엄마들과는 또 다른 유쾌한 엄마로 지금까지 계속볼 수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고인의 마지막 유작이 SBS 드라마 세 번 결혼하는 여자입니다. 2014년 결국 대장암에서 전이돼 폐암으로 사망했습니다. 

 

2. 오승근 프로필 작품활동

오승근 가수 오승근

300x250

1984년 오승근 씨는 김자옥 씨와 재혼해서 함께 하다가 2001년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면서 국민가수로 떠올랐는데 2012년 발표한 내 나이가 어때서 노래가 국민가요가 되면서 중장년층이 제일 사랑하는 트롯 스타 중 한명입니다. 지금은 트롯가수로 알려져 있지만 1968년 고2 때 가수 홍순백 씨와 함께 '투에이스'라는 그룹으로 데뷔한 원조 아이돌입니다. 

 

가수 오승근 프로필
생년월일 1951년 12월 20일 나이 70세 (오승근 나이 71세, 고향 대구 출생)
오승근 종교 개신교, 혈액형 B형, 군대 군필 
가족 오승근 아내(부인) 김자옥, 처남 김태욱 아나운서, 자녀 딸 1명, 아들 1명
학력 경희대 작곡과 중퇴
데뷔 1968년 그룹 투 에이스 
오승근 노래 있을때 잘해(2001), 장미꽃 한 송이(2003), 내 나이가 어때서(2012) 등
오승근 작품활동 방송 아바드림 1회, 가요무대, 사랑의 콜센타 등 

 

오승근은 투에이스를 시작으로 영에이스를 거쳐 가수 임용재 씨와 함께 '금과 은'이라는 그룹을 결성했고 이후 빗속을 둘이서, 처녀뱃사공 등이 히트하면서 MBC 10대 가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금과 은 해체 이후 솔로가수로서는 큰 빛을 못보다가 트로트로 전향하면서 다시금 제 2의 전성기를 누린 가수입니다. 

 

메가히트곡이 된 내 나이가 어때서에는 여러 사연이 있는데 원래 김흥국 씨에게 먼저 곡이 갔지만 거절했고 이후 오승근에게 왔다고 합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북한에서도 최고의 인기곡이라고 하며 가수 김연자 씨가 일본어 번안곡을 내기도 했습니다. 여담으로 의외로 아이들이 이 노래를 부르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곡 내 가사만 보면 아이들이 불러도 말은 된다고 합니다. 

 

3. 김자옥 오승근 러브스토리

오승근 김자옥

하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오승근 김자옥 부부의 러브스토리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으로 따지면 돌싱인 두 사람이 재혼했지만 연예계에서 소문난 잉꼬부부 중 하나입니다. 암투병 끝에 떠난 와이프 김자옥 씨에게 '사랑해요, 편히 자요' 메모를 공개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이 처음 만난 것은 뜻밖에도 오승근 씨가 난생 처음 파마를 하러 갔다가 부인 김자옥 씨를 만났다고 합니다. 당시 이혼해서 돌싱이었던 두 사람은 지인을 통해서 식사 자리를 가지게 되었고 이후 3개월 만에 결혼했다고 합니다. 재혼 후 아들을 얻었고 김자옥 씨가 사망 직전에 아들 결혼식 사실을 알렸고 아쉽게도 결혼식 직전에 사망했다고 합니다.

 

고두심 나이 아들 김정환 가족 남편 고향 프로필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고두심이 좋아서

국민 엄마 탤런트 고두심 씨가 친아들 김정환 씨와 함께 제주 여행을 떠나는 모습 보셨나요? 고향 제주를 찾은 고두심 씨는 제주 송달리를 여유롭게 거닐면서 모자간의 데이트를 즐겼는데요. 작

johigashi.tistory.com

 

여담으로 가수 박상철 씨의 히트곡 때문에 간혹 김자옥 씨 남편으로 오해하시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오승근 씨가 직접 항의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영원한 공주 배우 김자옥 씨가 아바드림으로 다시 부활한다고 합니다. 아바드림 방송시간 월요일 오후 10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