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씨는 와이프 김효선 씨와 1986년 결혼해 부부가 되었는데 부인이 바로 희자매 멤버 김효선 씨라고 합니다. 가수 강진 씨는 20년의 무명생활 끝에 '땡벌'이라는 노래로 트로트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강진 노래 땡벌에는 많은 사연이 있는데 원래는 가수 나훈아 씨가 자신이 부르려던 노래였는데 아내 김효선 씨 때문에 강진 씨에게 돌아갔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희자매로 인기를 얻었던 김효선 씨는 솔로 전향을 포기하고 남편 강진 씨를 내조한 이야기로 유명합니다. 가수 강진 씨와 아내 희자매 김효선 씨의 스토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가수 강진 프로필
- Kang Jin
- 본명 강옥원
- 생년월일 1956년 12월 18일 (강진 나이 66세. 고향 전라남도 영암군 출생)
- 강진 키 180, 몸무게 70, 종교 불교
- 가족 강진 아내 (부인) 김효선, 자녀 아들 2명 등
- 데뷔 1986년 이별의 신호등
- 팬카페 https://cafe.daum.net/starkangjen
-목차-
- 가수 강진 프로필 작품활동
- 희자매 김효선 프로필 작품활동
- 강진 아내 김효선 결혼 스토리
가수 강진 작품활동
- 방송 출연작 : 스타다큐 마이웨이, 건강면세점, 아침마당, 기적의 습관 등
- 강진 노래 땡벌, 막걸리 한잔, 남자는 영웅, 삼각관계, 화장을 지우는 여자 등
가수 강진 씨는 1986년 '이별의 신호등'으로 데뷔한 데뷔 36년 차 트로트 가수입니다. 긴 무명 생활 끝에 2001년에 발표한 강진 5집 타이틀 곡인 땡벌로 뮤직뱅크 1위까지 차지하면서 대중에게 알려진 트롯 가수입니다. 땡벌 노래는 원래 나훈아가 작사 작곡해 직접 부른 곡이지만 강진을 위해서 10원도 받지 않고 직접 편곡까지 해서 주었다고 합니다.
땡별은 2001년에 발표했지만 2007년에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는데 뒤늦게 역주행하게 된 데에는 영화 '비열한 거리'에서 배우 조인성 씨의 삽입곡으로 등장하면서 역주행을 시작해 결국 1위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남편이 트로트 스타로 거듭나기 전까지 부인 김효선 씨는 남편의 매니저까지 할 정도로 많은 응원을 보냈다고 합니다.
*강진 "나훈아 '땡벌' 재편곡+가이드까지, 가수 강진 만들어준 은인"
강진 노래 중 또 유명한 것이 바로 막걸리 한잔인데 이 노래 또한 독특한 사연으로 히트를 하게 됐는데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가수 영탁 씨가 부른 다음 메가 히트곡이 되었고 강진은 후배 영탁을 만난 자리에서 용돈 10만 원을 주면서 감사 인사를 표현했다고 합니다.
*강진, ‘막걸리 한잔’ 역주행의 주인공 영탁에 용돈 주고 양복까지?
가수 강진 씨는 8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어머니 밑에서 5남매와 함께 컸다고 합니다. 홀어머니 또한 강진 씨가 가수로서 뜨기 전인 1994년에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아내 김효선 씨와는 1986년 결혼했는데 당시 자신의 가수 데뷔도 마다하고 남편과 결혼했다고 합니다.
내조의 여왕으로까지 알려진 부인 김효선 씨지만 정작 남편 강진 씨와는 식성부터 성격까지 모두 다르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다정하게 올 수 있었던 것은 연애 초기부터 지금까지 한결같다고 합니다. 다만 가수 강진 씨는 결벽증에 가까운 생활을 하고 있어 가끔은 피곤하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헤어스타일이 한결같은데 그건 강진 가발 스타일 때문이라고 합니다.
강진 씨가 땡벌로 트롯 스타가 된 데에는 바로 아내인 희자매 김효선 씨가 선배 나훈아에게 부탁해서라고 합니다. 부인 덕분에 나훈아를 만나게 된 강진 씨는 나훈아의 곡을 물려받을 수 있었고 영화에서 조인성이 부르면서 결국 히트곡이 되었다고 합니다. 막걸리 한 잔 또한 아내 김효선 씨가 픽한 곡이라고 하는데 강진 씨는 자신이 술을 안 마셔서 거절하려고 했지만 아내 픽으로 노래를 부르게 됐다고 합니다. 조인성 노래 실력 궁금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희자매 김효선 프로필 작품활동
- 희자매 김효선 프로필
- 김효선 나이 62세 1960년생
- 가족 배우자 가수 강진, 자녀 아들 2명
- 라이브 카페 땡벌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238-18 (현재 폐업)
희자매는 김재희, 인순이(본명 김인순), 이영숙의 세 여성으로 시작된 1978년부터 1985년까지 활동한 한국의 걸그룹입니다. 걸그룹 희자매는 김완선 이모로 유명한 히트 제조기 한백희 씨가 만든 걸그룹으로 인순이, 김재희, 이영숙 3인조로 이루어진 걸그룹으로 데뷔하자마자 지금으로 따지면 소녀시대급 인기를 누렸던 걸그룹입니다.
김효선 작품활동
- 희자매 1집~5집 (1986년 결혼과 함께 은퇴)
- 방송 : 불후의 명곡,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등
하지만 팀 내 불화가 생기면서 오래 활동하지는 못했고 팀 해체 이후 솔로 전향을 권유받았지만 남편 강진 씨를 위해서 가수 꿈을 접었다고 합니다. 최근 36년 만에 다시 가수로서 복귀해서 조금씩 활동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희자매 김효선, 36년만 가수 복귀 “애 낳고 살쪄 자신감 떨어져”
강진 아내 김효선 결혼 스토리
김효선 씨는 무명이었던 남편을 위해서 배우 이동준 씨가 운영하던 라이브 카페를 인수했고 카페를 통해서 강진 씨의 노래 실력을 방송사 관계자에게 알렸다고 합니다. 걸그룹 출신으로 인기 스타였던 김효선 씨는 무명이었던 강진 씨를 뒤에서 내조했고 결국 김효선 씨 뜻대로 지금은 트로트 스타가 되었다고 합니다.
강진 씨는 태진아 씨와 비슷한 인생 굴곡을 겪었는데 무명 시절 밤무대를 뛰고 있는 강진의 실력을 알아보고 반드시 좋은 날이 있을 거라고 응원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태진아 또한 비슷한 사연을 통해서 긴 무명생활을 청산했는데 1972년 데뷔했지만 계속된 무명생활을 했던 태진아는 1988년 작곡가 임종수 씨에게 받은 곧이 바로 '옥경이'였다고 합니다.
원래 태진아 옥경이 원곡자는 가수 나훈아 씨였는데 바빠서 녹음하지 못한 채 8년간 작곡 노트 속에 잠들어있던 것을 태진아를 통해서 세상에 나왔고 제목을 자신의 부인(태진아 부인 이옥형) 이름을 따서 옥경이로 했다고 합니다. 1989년 옥경이 이후 태진아는 송대관, 현철, 설운도 등과 함께 4대 천왕이 되었고 자신을 닮은 후배에게 아낌없는 응원을 보냈다고 합니다.
무명이었던 강진 씨가 당시 스타였던 김효선 씨와 연인이 된 것은 후배의 제안으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아내 김효선 씨를 데려다주는 상황에서 실수로 벨트를 두고 내려 다시 만났고 그렇게 인연이 이어져서 결국 연인이 되고 부부가 되었다고 합니다. 세상에 이어질 인연은 어떻게든 이어지나 봅니다.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은희 아들 김두민 군 사고 프로필 나이 남편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0) | 2022.08.02 |
---|---|
허삼영 감독 사퇴 프로필 나이 연봉 경질 삼성 라이온즈 미래는? (0) | 2022.08.01 |
김한민 감독 영화 이순신 3부작! 프로필 나이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0) | 2022.07.31 |
프로미스나인 장규리 탈퇴 이유? 프로필 나이 작품활동 노래 개죽이 (0) | 2022.07.28 |
옌청쉬 가수 헤라 프로필 나이 남편 버섯 작품활동 특종세상 (0) | 2022.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