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이슈

배우 정영숙 딸 전유경 탤런트 이영희 근황 프로필 나이 남편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블로그냥 2022. 1. 2. 20:33
300x250

드라마 야인시대를 안 보신 분 혹시 있으신가요? 본 사람보다 안 본 사람을 찾기 더 힘든 드라마에서 김두한 (배우 안재모) 할머니 역으로 나왔던 배우 정영숙 씨가 생각나시나요? 예능 출연을 한 적이 없으시지 않나 싶을 정도로 탤런트로서 드라마 출연만 하시는 분이지만 누구나 보고나면 아 이분이구나 하는 바로 그 분입니다. 인기 드라마에서 주인공 어머니 역할로 강초같은 역할을 하는 배우 정영숙 씨가 스타다큐 마이웨이 출연으로 근황 소식을 전한다고 합니다. 이번엔 배우 정영숙 이영희 근황 소식과 함께 탤런트 정영숙 이영희 프로필 나이 자녀 남편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정보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배우 정영숙 프로필 나이 자녀 남편

2. 탤런트 정영숙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3. 정영숙 딸 전유경 프로필 나이 작품활동

4. 배우 이영희 프로필 나이 자녀 남편

5. 스타다큐 마이웨이 정영숙 이영희 근황

1. 배우 정영숙 프로필 나이 자녀 남편

스타다큐 마이웨이 정영숙 이영희

728x90

 

1947년생으로 올해 정영숙 나이 75세이며 고향 평안북도 선천군 출생입니다. 숭의여고를 나와서 최종 학력은 숙명여대 학사 출신이며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편 전동진 씨와는 지난 1972년 결혼해 두 사람 사이에는 아들 1명 딸 1명을 두고 있으면 딸 전유경 씨 또한 아나운서 출신 배우로 현역 배우로 활동중입니다. 원래 이북 출신이지만 6.25전쟁 때 월남했다고 합니다. 현재 소속사 맥스파워엔터테인먼트이며 얼마전 영화 싱크홀에서도 활약한 바 있습니다. 

2. 탤런트 정영숙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이름은 몰라도 얼굴은 모를 수 없는 배우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만큼 조연으로서 인상깊은 연기들을 많이 보여주신 탤런트인데요. 1968년 TBC 6기 공채 탤런트 출신으로 드라마부터 작품활동을 시작했으며 해표식용유 광고모델로 15년간 활동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탤런트 정영숙 필모그래피 대표작으로는 야인시대, 인어 아가씨, 장희빈, 하얀거탑, 스토브리그, 목욕탕집 남자들, 드라마 느낌 등이 있으며 가장 최근 작품으로는 영화 씽크홀, 드라마 눈이 부시게 등이 있습니다. 지금은 조연급으로 활약하지만 한때 1982년 즈음에는 여배우 수입 순위에서 트로이카 다음을 갈 정도로 배우로서 맹활약 하던 정영숙 입니다. 

3. 정영숙 딸 전유경 프로필 작품활동

전유경 정영숙 전유경

정영숙 딸 전유경 씨는 원래 아나운서를 준비하다가 31살의 늦은 나이에 데뷔를 했다고 합니다. 주로 연극배우로 필모그래피를 쌓다보니 드라마에서는 보기가 힘든데요. 개인적으로 기억나는 것은 남자가 사랑할 때 송승헌 어머니 정영숙 씨 젊은 시절 모습으로 전유경 씨가 출연한 바 있습니다. 

 

전유경 작품활동들을 소개해 드리면 최근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출연을 했으며 만선, 해변의 카프카, 황구도, 아이스께끼 등의 작품에 출연한 바 있습니다. 

4. 배우 이영희 프로필 나이 작품활동 

1949년생으로 탤런트 이영희 나이 올해 73세이며 1969년 MBC 1기 공채탤런트 출신입니다. 이때 동기가 바로 배우 박은수, 김애경, 서권순, 박상조, 임현식 씨 등이 있습니다. 공채탤런트지만 TBC, MBC로 방송사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정영숙 이영희 두 사람은 50여년간 친분을 다져왔다고 합니다. 

 

탤런트 이영희 작품활동이 별로 안 알려진 데에는 결혼과 동시에 배우 생활을 쉬기도 했었구요. 이미 20년 전에 은퇴를 선언한 상황이라 최근 출연한 작품이 전무합니다. 

5. 마이웨이 정영숙 이영희 근황

정영숙 이영희 정영숙 이영희

오랜만에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으로나마 정영숙 이영희 근황 소식을 듣게 되었는데요. 70대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젊은 시절 체력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 대단한듯 싶습니다. 두 사람은 힐링 여행을 제주도로 떠났는데요. 50년 우정을 간직한 두 원로 여배우가 먹고 수다를 떨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진다고 합니다. 

 

탤런트 정영숙 씨는 황혼에 접어들면서 가장 후회되는 것을 고백했는데 100여편의 작품에 출연한 중견탤런트였던만큼 가족들 특히 자녀들과 함께 하지 못했던 시간들이 아쉽다고 합니다. 바쁜 배우 생활 중에 자식들에게 잔소리를 많이 한 것이 가장 후회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전해진 정영숙 근황 소식으로는 조만간 손녀딸이 태어난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조금 더 자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