싫다 싫어, 봉선화 연정 등으로 트로트 4대 천왕으로 불렸던 가수 현철 별세 소식입니다. 가수 현철은 지병이던 신경 손상 요양 중 82세의 나이로 2024년 7월 15일 사망 했다는 소식입니다. 건강 이상으로 큰 수술을 받은 뒤 2년째 재활 중이라 사실상 작품활동 중단을 하고 있다가 들려온 소식이라 더욱 안타까운 일입니다.
가수 방실이, 태진아 와이프 치매 소식, 최백호 건강 등 트롯 가수 분들의 근황 소식이 하나 둘 들려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봉선화 연정, 내 마음 별과 같이 등 주옥같은 노래로 사랑을 받았던 가수 현철 근황 모습이 보이지 않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기도 했습니다. 얼마 전 가수 현철 부인 송애경 씨가 알려 온 최근 가수 현철 건강 소식에 따르면 지병 때문에 투병 중이라고 하는데요.
과거 현철 씨의 매니저였던 정원수 작곡가가 고인의 사망 소식을 전했습니다. 수년 전 경추 디스크 수술을 받은 뒤 신경 손상으로 건강이 악화되면서 오랜 기간 투병을 계속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송해 선생님과 가수 현미 사망 소식에도 장례식에도 참석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가수 현철 프로필 나이 아내 자녀 고향 작품활동 정보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목차-
가수 현철 작품활동
- 데뷔 1969년 무정한 그대
1969년 무정한 그대로 가수로 데뷔했지만 남진, 나훈아 등과 달리 긴 시간 무명생활을 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28살에 솔로 가수로 데뷔했다가 실패하고 현철과 벌떼들이라는 그룹을 결성해 활동했지만 무명생활은 계속 이어졌고 그런 가수 현철이 빛을 보게 된 계기는 현철과 벌떼들까지 해체하면서 트로트 전향을 하면서입니다.
1983년 트로틑 전향 후 긴 무명생활을 끝내 준 사랑은 나비인가봐 노래를 시작으로 청춘을 돌려다오,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 등이 연달아 히트하면서 10대 가수로 올라섭니다. 1988년 봉선화 연정 노래로 KBS 가요대상까지 수상하면서 송대관, 태진아, 설운도 등과 함께 트로트 4대 천왕으로 군림해 온 가수 현철입니다. 당시 수상 소감으로 고인이 되신 아버지가 한 달 전에 사망했다며 불효자라고 자책해서 그동안 마음 고생을 짐작케 할 정도 였습니다.
현철 수상 이력
- 1988년 KBS 가요대상, MBC 10대 가수상
- 1990년 KBS 가요대상 대상, MBC 10대가수상, 제1회 서울 가요대상 7대가수상
- 2006년 옥관문화훈장
- 2014년 MBC 가요베스트 공로상
설운도, 태진아, 송대관 등과 함께 트롯 4대 천왕으로 군림했습니다. 하지만 2019년 이후로 방송에서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는데 2020년 가요무대 방송 이후 어느새 햇수로 4년째 얼굴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알려진 최근 현철 근황 소식이 재활치료 중이라는 것으로 다행히 건강이 회복 중이라고는 하지만 아직도 완전히 회복하지는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고인이 되신 송해 선생님이 근황을 전하기도 했는데 부산이 고향인 현철 씨와 기장에 꼼장어를 먹으러 갔는데 기장 짚불꼼장장어가 최고라며 같이 갔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꼼장어 먹고 일어나라고 현철 씨의 건강을 송해 선생님이 돌아가시기 전에 하셨다고 합니다. 지난 2021년 9월경 현철 부인 송애경 씨가 밝힌 바로는 아직도 재활 중이며 방송 활동을 하는 것은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할 듯싶다고 합니다.
가수 현철 노래 BSET
트로트로 전향 하면서 발표한 곡이 바로 앉으나 서나 당신생각입니다. 하지만 방송 출연을 하지못해서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하다가 1983년 사랑은 나비인가봐, 1984년 청춘을 돌려다오를 리메이크 하면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게 됐습니다. 여담으로 청춘을 돌려다오 원곡자 지만 가수 나훈아 요청으로 함께 부르게 되면서 더욱 크게 히트하면서 1988년 데뷔 20년 만에 KBS 가요대상으로 트롯 4대 천왕이 되었습니다.
(건강 하실 때는 김성환,주현미, 김연자, 김용임 등과 함께 가요무대 단골 출연자 중 한 분이시기도 합니다.)
가수 현철 프로필
어머니를 따라서 노래에 소질이 있었던터라 수많은 콩쿨 대회 등에서 수상하는 등 재능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버지가 은행원이 되기를 원해 경영학과에 진학했지만 결국 끼를 이겨내지 못하고 대학교를 중퇴하고 가수로 데뷔를 했습니다.
지금은 국민가수가 된 현철 씨는 긴 시간을 무명으로 보낸 것으로 유명한데요. 데뷔하자마자 1970년 와이프 송애경 씨와 결혼했지만 생활고 때문에 부산에서 월세 1만원~2만원짜리 단칸방에서 무려 13번이나 이사를 다녔다고 합니다. 친구집에서 셋방을 살면서 지금은 상상도 못할 봉지쌀을 사다 먹으면서 연탄을 낱장으로 사서 추위를 견뎌냈다고 합니다.
현철 프로필
- 현철 본명 강상수
- 생년월일 1942년 6월 17일
- 사망 2014년 7월 15일 (현철 나이 향년 82세)
- 고향 부산
- 학력 대저중앙국민학교, 대저중학교, 부산 동성고등학교, 동아대학교 법정학부 중퇴
- 키 169, 몸무게 75, 혈액형 B형, 종교 불교, 소속사 정원수 엔터테인먼트
- 가족 현철 부인 (와이프) 송애경, 자녀 아들 1명, 딸 1명 등
현철 아내 송애경 결혼 스토리
현철 아내 송애경 씨와의 인생 사연도 상당히 깊은데 데뷔하자마자 결혼해 무명생활을 함께 하며 반지하 셋방에서 살았고 결혼할 때도 정말 물 한 그릇만 떠놓고 결혼식을 치렀다고 합니다. 그때 수입이 없던 당시 현철 씨를 내조한 것이 바로 부인 송애경 씨로 남편의 가수 생활을 위해 옷가게도 하고 카세트 장사까지 해서 생계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트로트 4대 천왕으로 성공하게 된 데에도 부인 송애경 씨와의 숨겨진 사연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가수 활동 마지막으로 선택한 것이 아내를 위해서 노래 1곡을 부르고 그만두겠다는 일념으로 작곡한 노래가 바로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 노래입니다. 결국 이 노래로 무명을 벗어났고 트로트로 전향해 이후에 사랑은 나비인가봐 등을 히트하면서 지금의 가수 현철이 되었습니다.
가수 현철 별세
- 장례식장 송파구 아산병원
2018년 이후 6년째 활동 중단 중이던 현철은 공식적으로는 은퇴 발표 없이 숙환이던 디스크 투병 중이었는데요. 경추 디시크 수술 이후 요양 중에 신경 손상이 와서 긴 시간 투병을 했다고 합니다. 2024년 초 부인 송애경 씨가 남편이 재활 중이라는 소식을 전했는데 안타깝게도 긴 시간 투병 끝에 별세하셨다고 합니다.
하루빨리 건강 회복이 되어서 다시 무대에 설 수 있기를 바랬지만 결국 숙환으로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하지만 긴 시간 무명생활 끝에도 함께 지켜주셨던 가족들과 부인 덕분에 국민가수로 우뚝 섰던 만큼은 모두가 기억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배우 안소영 프로필 근황 나이 남편 아들 결혼 고향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산딸기 같이 삽시다 50회 (0) | 2022.02.02 |
---|---|
삼진그룹영어토익반 실화 줄거리 결말 감독 고아성 이솜 박혜수 프로필 나이 결혼 필모그래피 (0) | 2022.02.02 |
신해철 딸 신하연 아들 신동원 감동 유언 부인 윤원희 눈물 (프로필 작품활동 자녀 아내 사망 원인 의사) (0) | 2022.02.02 |
영화 레슬러 결말 후기 출연진 정보 유해진 김민재 이성경 황우슬혜 프로필 나이 고향 결혼 배우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0) | 2022.02.02 |
허참 나이 사망 원인 손미나 아나운서 조문 못 가는 근황 프로필 가족 부인 남편 자녀 이혼 (0) | 2022.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