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냥냥

드라마 내일 등장인물 원작 줄거리 촬영지 장소 재방송 편성표 정보

블로그냥 2022. 4. 1. 21:50
300x250

웹툰 원작 드라마 내일 특별한 저승사자들의 자살방지 프로젝트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드라마 내일은 저승사자가 된 김희선, 로운, 이수혁, 윤지온 등이 죽은 자들을 인도하는 게 아니라 죽고 싶은 사람들을 살린다는 발칙한 상상력으로 시작된 옴니버스 드라마입니다. 

 

특히 김희선 씨는 내일 구련 역 싱크로율을 위해서 핑크머리 단발 스타일로 파격변신까지 할 만큼 캐릭터가 매력적이었다고 합니다. 드라마 제목이 내일이 된 이유도 죽음을 결심한 사람들이 아픔을 이겨내고 내일을 맞이한다는 뜻과 다른 사람들의 일을 내일처럼 여긴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저승의 독점 기업 주마등 특별 위기관리 팀 계약직 막내가 되어 다른 사람의 자살을 막기 위해 노력하는 저승사자 이야기 드라마 내일 등장인물 원작 줄거리 촬영지 장소 및 드라마 내일의 매력에 빠져보겠습니다. 

 

  1. 드라마 내일 원작 줄거리
  2. 드라마 내일 정보 재방송 편성표
  3. 드라마 내일 공식영상
  4. 드라마 내일 등장인물 및 출연진
  5. 드라마 내일 촬영지 장소

 

1. 드라마 내일 원작 줄거리

드라마 내일 내일 드라마

드라마 내일 웹툰 원작 줄거리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취업을 못하는 취준생 최준웅은 어느 날 술에 잔뜩 취한 채로 한남대교를 건더나 사고를 당하고 혼수상태에 빠져 저승의 독점 기업 주마등 특별 위기관리팀 계약직 막내 저승사자로 드디어 꿈에 그리던 취업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최준웅이 맡은 일은 자살하는 사람을 막는 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주마등 계약직 저승사자로 일하면 예정된 날보다 일찍 깨어나고 원하는 회사에 취업할 수 있다는 달콤한 유혹에 결국 저승 독점기업 주마등에 취직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살방지라는 실적을 위해 수많은 사연자들을 만나게 됩니다. 학교폭력 피해자, 재수생, 연인을 잃은 사람, 거식증 환자, 참전 용사, 성폭행 피해자, 사산한 임산부, 반려동물, 성 소수자, 위안부 피해자, 불법 촬영 무고죄 피해자, 무명배우, 아이를 잃은 엄마, 웹툰 작가 등의 자살을 막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최준웅!

 

조금은 신파적일 수도 있지만 차사가 된 저승사자들과 남겨진 사람들과의 이야기가 남의 이야기 같지 않은 매력이 있는 웹툰 내일인데요. 드라마에서는 어떻게 연출했을지 기대되네요. 드라마 내일 등장인물 전부 인간세상에서의 에피소드가 하나씩 그려집니다. 

웹툰 내일 드라마 정보
웹툰 내일 작가 라마,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 단행본 총 14권 

 

2. 드라마 내일 정보 재방송 편성표

내일 드라마 방송 정보입니다. 

내일 방송시간 금 토 9시 50분
내일 몇부작 16부작
드라마 내일 제작사 슈퍼문 픽쳐스, 스튜디오N
드라마 내일 연출 김태윤(영화 재심, 미스터 주 사라즌 VIP 감독), 성치욱(카이로스, 마우스 공동 연출), 극본 박란
내일 출연진 김희선 로운 이수혁 윤지온 김해숙 문서윤 김누리 등 
드라마 내일 다시보기 및 보러가기 웨이브, 넷플릭스 OTT

드라마 내일 재방송 편성 채널은 MBC 드라마 넷에서 제일 많이 편성되어 있으니 본방송 놓치신 분들은 재방송 시간 편성표 참고하세요. 내일 인물관계도 및 재방송 편성표입니다. 

드라마 내일 재방송 편성표내일 인물관계도

 

3. 드라마 내일 공식영상

내일 공식영상 하이라이트 예고편입니다. 

728x90

 

4. 드라마 내일 등장인물 및 출연진 정보

내일 구련내일 최준웅

내일 구련 역 배우 김희선 (아역배우 갈소원) MBTI ISFJ 

 

지옥에서 돌아온 여자 저승사자, 주마등 위기관리팀장. 카리스마 신입 팀장이지만 때로는 자살자를 살리기 위해서 규정 따위는 가뿐히 무시해 저승과 이승의 불균형을 초래하는 문제 덩어리. 살짝만 원작 줄거리를 스포 하면 원작 웹툰 내일에서는 구련의 과거 이야기가 가장 슬픈 스토리입니다.  

김희선 프로필 김희선 나이 45세 1977년생, 김희선 고향 대구 김희선 남편 박주영 2007년 결혼, 자녀 딸 1명

 

내일 최준웅 역 배우 로운 (아역배우 김라온) MBTI ESFP

 

주마등 인싸, 반인 반혼 상태로 주마등 위기관리팀 계약직 사원. 위기관리팀의 실수로 살아있는 인간 몸에서 튀어나온 영혼으로 반인 반혼의 존재로 코마 상태에서 6개월 안에 깨어나게 해 준다는 조건으로 위관팀에서 일하게 된다. 이승에서 못했던 취업을 드디어 주마등에서 이루는데 실적을 위해 자살 예정자들을 구하면서 완성체 저승사자로 거듭난다

내일 박중길내일 임륭구

 

내일 박중길 역 배우 이수혁 (아역배우 박상훈) MBTI INTJ

 

차가운 눈빛, 냉혈한 카리스마 저승사자, 주마등 인도 관리팀장. 팀장 구련과는 달리 주마등을 위험에 빠트리거나 자신의 원리와 원칙에 어긋나는 일에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 냉혈한. 그 때문에 자살자를 구하려는 위기관리팀과 사사건건 부딪힌다. 대체 박중길은 왜 자살자들을 증오하는 것일까? 

 

내일 임륭구 역 배우 윤지온 (아역 서윤혁) MBTI ISTJ

 

주마등 위기관리팀 대리. 위기관리팀 내에서 유일한 원칙주의자로 칼퇴근을 중요시합니다. 그 때문에 때로는 위기관리팀을 위기에 빠뜨리기도 하지만 위기관리팀을 누구보다 아끼는 인물로 한 가지 소원을 이루기 위해 오랜 시간 기다려 온 인물. 

 

내일 옥황내일 장재희

내일 옥황 역 배우 김해숙 

 

저승 독점 기업 주마등 회장. 일당백의 여장부로 반대를 무릅쓰고 위기관리팀을 만들도록 지시하고 지옥에서 구련을 데려와 팀장으로 앉힙니다. 

 

내일 장재희 역 배우 김누리 

 

주마등 인도관리팀원. 주마등 최고의 오지라퍼로 주마등 내의 모든 소문의 근원지, 인도관리팀장 박중길이 그녀의 선망의 대상으로 위기관리팀에 대해서 적개심이 뚜렷하다.

 

내일 전수인 역 배우 문서윤 

 

주마등 인도 관리 팀원. 젊은 나이에 사고로 죽었기에 한 번도 연애를 해보지 못해 연애를 로맨스 소설과 글로 배웠다. 그래서 진짜 사랑을 해보는 것이 죽기 전 소원인 인물.

 

그 외 주마등 등장인물 및 출연진 

내일 맹장현 역 배우 정동근 : 주마등 국내 영업팀장
내일 방국헌 역 배우 윤종원 : 주마등 혼령관리팀장
내일 조용희 역 배우 김서아 : 주마등 명부관리팀장 
내일 지화자 역 배우 박유밀 : 주마등 영상관리팀장 
내일 노은비 역 배우 조인 : 29세 방송작가 낙화 에피소드 주인공
내일 김혜원 역 배우 김채은 : 인기 웹툰 작가 낙화 에피소드 주인공
내일 남궁재수 역 배우 류성록 : 경찰 공시생 3년차로 준웅의 절친 시간의 숲 에피소드 주인공
내일 강우진 역 배우 강승윤 : 나무 에피소드 특별출연 

그 외 내일 출연진으로는 정과장 역 정준하, 최준웅의 엄마 배우 윤유선, 최준웅 여동생 최민영 역 배우 김서연 등이 있으며 배우 전무송, 민지아, 김시은, 김칠두 등이 내일 카메오 출연 예정입니다. 

 

5. 드라마 내일 촬영지 장소

300x250

드라마 내일 촬영장소 정보입니다. 

드라마 내일 촬영지 장소 1. 경기도 양주 한국병원 
양주 한국병원 위치 장소 주소 : 경기도 양주시 고암동 
드라마 내일 촬영장소 2. 양주 덕정 4단지 아파트 
드라마 내일 촬영장소 3. 경상북도 문경시청 주차장
문경시청 주소 : 문경시 당교로 225
드라마 내일 촬영장소 4. 문경 명품셀프 주유소, 모전 오거리 일대 
드라마 내일 촬영지 장소 5. 송내역 스카이뷰 1층 베이커리 카페 
드라마 내일 촬영지 장소 6. 작동 전원단지 
그 외에도 금호동 일대, 금호 자이 2차, 청라 까페, 골즈글라스 오피스텔목동 선병원 등지에서도 촬영했다고 합니다. 

 

내일 드라마와 원작 웹툰의 차이점을 간단히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원작과 달리 이번에는 드라마에서는 구련이 지옥에서 왔으며 최준웅은 웹툰에서는 3년 계약을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6개월만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도관리팀 장재희, 전수인은 드라마 오리지널 캐릭터라고 합니다. 

 

코로나 오미크론에 델 타크론까지 힘든 일이 한 두 개가 아니죠.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는 힐링 드라마가 되기를 바랍니다. 드라마 내일 방송시간 금, 토 9시 50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