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뉴스

한성식품 김순자 명인 김치 곰팡이 위생 논란 매출 550억 명장 대표...

블로그냥 2022. 2. 23. 11:55
300x250

김치 명인, 김치 명장 김순자 한성식품 대표 이야기에 모두가 충격을 받고 있습니다. 문제는 한성식품 김치에서 나왔다는 썩은 배추, 무 등에 상자에는 벌레알이 있고 곰팡이 핀 무에 쉰내 나는 배추로 인해 직원도 안 먹는다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공영 홈쇼핑, NS홈쇼핑, 롯데 홈쇼핑 등은 김순자 명인김치 파매 중단 조치와 함께 환불조치 등을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성식품 김순자 김치 위생 논란이 일어난 곳은 충북 진천 공장과는 다른 정선공장이라고 하지만 소비자들의 불안을 감안해서 선제적으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김치명장 브랜드로 유명한 한성식품 명인김치 곰팡이 위생 논란이 내부고발자에 의해 밝혀지면서 난리가 났습니다. 연매출 550억 한성식품 김순자 대표 이야기 정말 충격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목차-

1. 한성식품 곰팡이 김치 위생 논란

2. 한성식품 기업 정보

3. 한성식품 대표 김순자 김치 명인

1. 한성식품 곰팡이 김치 위생 논란

한성식품 김치곰팡이 김치

김치 전문 기업으로 알려진 한성식품 공장에서 상한 원재료로 김치를 만들어왔다는 충격적인 정황이 포착되었다고 합니다. 그것도 지난 2021년 10월부터 2022년 1월까지 한성식품 충북 진천 공장에서 썩은 배추, 무 등으로 김치를 만드는 영상이 MBC를 통해서 공개되었습니다. 더 충격적인 것은 쉰내 나는 배추에 대해서 쉰내 나는 건 괜찮다고 하는 장면은 가히 충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심지어 손질한 무에는 까만 반점 등으로 인해서 직원들 조차 안 먹는 무로 김치가 만들어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지난달 17일 작성된 자체 검수 보고서에 따르면 배추 내부 절단 시 10개 중 무려 8개가 썩어 있으며 무는 대부분 썩어서 하얀 곰팡이가 관찰된다고 합니다. 

 

무 배추 뿐만 아니라 깍두기용 무를 담은 플라스틱 상자에는 시커먼 물때가 끼어있고 완제품 포장 김치 보관용 상자에는 애벌레 알이 붙어있다고 합니다. 더욱 황당한 것은 악의적인 제보라고 주장하는 한성식품 측인데 해당 공장 매출이 50억 도 안 된다며 다른 공장들은 문제가 안된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일이 더욱 많은 사람의 분노를 일으키고 있는 것은 지난 2021년 한 여성잡지와의 인터뷰에서 한성식품 대표 김순자 회장은 원자재가 비싸져도 레시피를 안 바꾼다라고 말하며 나와 내 가족 내 손주가 먹는데 거리낌없는 김치를 만들어야 한다고 인터뷰했는데 과연 한성식품 곰팡이 김치 드실 것인지 묻고 싶네요. 

 

이에 뒤늦게 사과문을 올리고 있는데요. 이 소식을 들은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는 당장 한성식품 김순자 대표 식품명인 자격 및 식품명장 자격을 박탈해야 된다고 합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해당 김치들 중 상당 부분이 해외로 판매되는 김치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대기업 급식업체, 서울 종합병원, 유명 리조트 체인 등에 납품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번 한성식품 김순자 명인 김치 곰팡이 위생 논란은 인해 공익신고자가 국민권익위원회에 보고한 사항으로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현장 조사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철저한 조사와 함께 응징으로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없도록 하기를 바랍니다. 

황교익 프로필 황교익 나이 60세 1962년생, 고향 마산 출생, 가족 아내, 자녀 3명
728x90

2. 한성식품 기업 정보

한성식품 직원수 370명 
한성식품 매출 550억 
한성식품 주요 상품 김치 
한성식품 위치 대전 대덕구, 경북 영주, 경기도 부천, 충북 진천 등 

한성식품 김치 논란과 관련해 더욱 큰 문제는 해당 김치 매출이 10% 밖에 되지 않는다며 주장하는 한성식품 명인 김치입니다. 

 

3. 한성식품 대표 김순자 김치 명인

김순자 김치한성식품 명인김치

아프면 김치먹던 소녀라는 이름으로 무신 불립(믿음 없이 일어설 수 없다)이라는 소신을 가지고 있다는 김순자 회장 이야기입니다. 대한민국 김치명인 , 김치 명장 1호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김순자 명인이기에 더욱 충격입니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김치협회 초대 회장이기도 합니다. 

한성식품 김치명인 김순자 프로필 김순자 나이 68세, 가족 형제자매 3남 4녀 중 5째

 

미각을 넘어 영혼을 사로잡는 김치를 꿈꾼다는 김치 명인 김순자 명인인데요. 대한민국 국민들의 영혼을 사로잡기는 한 듯 싶습니다. 여기서 김치명인에 대해서 알려드리면 모든 식품명인, 식품 명장 칭호를 받는 사람은 국산 재료만을 써야 할 정도로 품질 조건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내 가족, 손주가 김순자 명인 김치를 먹는지는 모르겠지만 한성식품 공장 직원들은 먹지 않는다는 한성식품 김치 곰팡이 위생 논란 충격입니다. 산업재해가 생기기 전에 신고하신 분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