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현장르포 특종세상 방송에서 가수 윤항기 윤복희 근황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안타깝게도 최근 윤복희 삼차신경통 투병 중으로 건강이 많이 안 좋아지셔서 작품활동이 정면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삼차신경통 투병 때문에 아파서 무대에서 기절까지 했다고 하는 충격적인 소식입니다.
삼차신경통이란?
간헐적으로 안면에 극도의 통증을 느끼는 만성 통증으로 한 번 시작하면 1~2분간 신체적 정신적으로 심한 고통을 느낀다고 합니다.
삼차신경통 증상 얼굴 한 쪽에 감전되거나 송곳으로 찌르는 듯한 극심한 통증을 느끼는 질환입니다.
이번에는 윤항기 윤복희 삼차신경통 투병 근황 소식과 함께 윤항기 윤복희 프로필 나이 가족 고향 결혼 작품활동 정보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가수 윤항기 윤복희 남매
가수 윤복희 하면 미니스커트로 유명한 대한민국 패션계 전설적인 인물 중 한 명입니다. 대한민국 유명인 가운데 최초로 미니 스커트를 착용해서 화제를 불러모았는데 처음 착용했을 때가 바로 1967년입니다. 당시만 해도 여자가 다리를 드러낸다는 것이 있을 수 없는 시대라고 하며 미니스커트 단속까지 했던 시대에 파격적인 패션으로 유명했습니다.
윤복희 오빠 가수로 유명한 윤항기 목사 또한 파격적인 록발라드 시대를 연 가수입니다. 당시 트로트 일색이던 한국 가요계에 록발라드라는 장르를 개척한 선구자입니다. 하지만 윤복희 윤항기 남매 어린 시절은 상당히 불우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부모님을 일찍 여의고 윤복희 윤항기 남매는 고아원에서까지 생활하면서 음악에 대한 집념으로 계속했다고 합니다.
2. 윤복희 프로필 나이 고향 결혼 남편 오빠 가족
1946년생으로 윤복희 나이 76세이며 고향 충남 보령 출생이며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가 있으며 오빠 윤영기, 윤항기, 언니 윤수현 등이 있습니다. 학력 한양대 사범대 부속고 서라벌예대 중퇴했으며 종교 개신교 신자입니다. 윤복희 본명 윤복기이며 2번의 결혼과 2번의 이혼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첫 번째 윤복희 남편 가수 유주용 씨와는 20살 때 만났지만 전업주부를 꿈꾼 윤복희 씨와는 달리 아내 윤복희 씨 재능을 아까워한 남편 때문에 갈등이 생겼고 결국 스캔들 기사에 싸움이 커지면서 이혼했다고 합니다.
이후 스캔들 당사자였던 가수 남진 씨와 윤복희 씨가 부부가 되었는데 윤복희 남진 결혼은 1976년에 해서 1979년 이혼했으며 여러 가지 사유로 인해서 결국 함께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3. 윤복희 작품활동 노래
윤복희 작품활동 시작은 1952년 6살 때 뮤지컬 배우로 데뷔했고 1963년부터 미국의 재즈 아티스트 루이 암스트롱과 함께 활동하면서 1976년까지 미국에서도 활동했다고 합니다. 미니스커트로만 알려졌지만 반세기 전에도 남다른 가창력으로 무대를 휘저은 가수가 바로 윤복희입니다.
윤복희 노래 여러분 하면 전설의 곡으로 유명하죠. 이 노래로 윤항기 윤복희 남매가 음악 천재남매로 불리게 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바로 여로분 작사 작곡이 윤복희 오빠 윤항기 씨입니다. 그 외 윤복희 노래로는 왜 돌아보오, 나는 당신을 등이 있습니다.
윤복희 필모그래피 작품으로는 영화 곰, 바람 부는 날에도 꽃은 피고, 창밖에 잠수교가 보인다 등과 방송 패티김 쇼, 불후의 명곡, 판타스틱 듀오 등이 있습니다.
4. 윤항기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 아들 가족
1943년생으로 윤항기 나이 79세이며 고향 충남 보령 출생이며 학력 연세대 학사 출신이었다가 시한부 판정 이후 신학대를 다니며 미국 트리니티 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박사 출신으로 목사가 되었습니다. 윤항기 부인 정경신 씨와는 1973년 결혼했으며 슬하 자녀로는 작곡가 주노 (본명 윤준호)를 두고 있습니다. 윤항기 목사 종교 개신교 신자이며 현 예음 예술 종합 신학교 총장이며 한국 기독교 총 연합회 명예회장입니다.
5. 윤항기 작품활동 노래
윤항기 작품활동 시작은 1959년 정든배로 시작했으며 윤항기 노래로는 멀어져 간 사랑, 해변으로 가요, 봄비, 장밋빛 스카프, 친구야, 나는 행복합니다. 별이 빛나는 등에가 있습니다.
6. 윤복희 근황 삼차신경통 투병
현재 윤복희 근황 소식은 삼차신경통 투병 중으로 살이 많이 빠진 상태로 건강이 좋지 않아서 현장르포 특종세상 518회 방송에 목소리로만 출연했습니다. 톱스타로 화려한 가수 생활을 했던 윤복희 씨지만 최근 들어 건강이 안 좋아서 모든 작품활동도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음악 천재 남매로 음악 덕에 지금까지 올 수 있었다고 합니다. 특종세상 방송에서 살만 찌면 된다고 하는데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해서 다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