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냥냥

루지 아일린 프리쉐 귀화 이유 인스타 아이린 에일린 프리쉐 프로필 나이

블로그냥 2022. 2. 9. 11:34
300x250

대한민국 루지 싱글 국가대표 선수 아일린 프리쉐 선수 이야기입니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최종 19라는 아쉬운 결과를 받아서 많은 국민들을 안타깝게 했는데요. 여기에는 많은 루지 에일린 프리슈 선수에게 많은 숨겨진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이번 대회 루지 시합을 준비하면서 안타깝게도 대회 연습 도중 부상을 당했다고 합니다. 루지 아일린 프리쉐 선수를 처음 보시는 분은 모르시겠지만 루지 아이린 프리쉐 선수는 귀화 이후 2019년 꼬리뼈 골절로 인해 올림픽 직전까지 재활에 매달릴 정도로 고생한 선수입니다.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끝으로 은퇴 의사를 밝혔기에 마지막에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바랐는데 부상의 암초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이번에는 루지 아일린 프리쉐 프로필 나이 국적 가족 부모 귀화 이유 등 선수 사연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루지 아일린 프리쉐

2. 에일린 프리쉐 프로필 나이 국적 가족 부모 인스타

3. 아일린 프리쉐 귀화 이유

1. 루지 아일린 프리쉐

아일린 프리쉐

올림픽을 앞두고 많은 선수들이 귀화를 하는 등 국적을 옮기는 일이 빈번해 졌습니다.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쇼트트랙 임효준 중국 귀화 등으로도 이야기가 많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한국 귀화 선수들도 역시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평창 동계올림픽이 끝나고 다시 돌아간 반면에 여전히 한국에 남아서 진짜 한국인이 된 루지 아이린 프리쉐 선수입니다. 

 

에일린 프리쉐 네일아트 이야기도 상당히 화제인데요. 자신의 손톱에 스스로 태극마크를 새기고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로서 경기를 뛰었다고 합니다. 루지 불모국인 한국에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8위의 성적을 낸 선수인데 대회 몇 달을 앞두고 철심을 박는 수술까지 하면서 올림픽을 뛰었던 선수입니다. 

 

에일린 프리쉐 선수가 놀라운 것은 한국 귀화 전에 이미 루지 선수로 은퇴를 했다가 다시 복귀를 했다는 점이고 훈련 중 부상까지 당하는 악조건 속에서도 톱10을 이뤄내 개최국으로서 한국의 자존심을 세워줬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메달리스트가 아니기에 아무도 관심을 가져주지 않았지만 한국을 대표하는 루지 선수로 정말 최선을 다한 선수가 아일린 프리슈 선수입니다. 

 

2015년 루지 은퇴를 하고 다시 에일린 프리쉐 귀화 선택까지 많은 고민이 있었음에도 선수복귀와 귀화를 해준 아이린 프리쉐 선수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선수 복귀 이후 매년 큰 부상을 당하면서도 지금까지 대한민국 루지 여자 대표선수로 활약해 준 선수입니다. 이번 대회를 끝으로 선수 은퇴를 한다고 하니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잠시 대한민국 루지 선수들에게도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루진 임남규 프로필 임남규 선수 나이 33세 1989년생 고향 서울, 학력 용인대 학사 출신 키 180 체중 89
루지 조정명 프로필 조정명 선수 나이 29세 1993년생, 고향 서울, 키 176, 몸무게 74
루지 박진용 프로필 박진용 선수 나이 29세 1993년생, 고향 무주, 키 179, 체중 90, 학력 설천고 출신

루지 아일린 프리쉐루지 에일린 프리쉐

2. 루지 에일린 프리쉐 프로필 나이 국적 가족 부모 인스타

아일린 프리쉐 프로필 소개합니다. 본명 프리쉐 아일린 크리스티나(Aileen Christina Frisch 아일린 프리스티나 프리슈)이며 1992년생으로 아일린 프리쉐 나이 30세이며 독일 출생 독일 국적의 독일계 한국인 선수입니다. 아일린 프리쉐 키 175, 몸무게 68이며 루지 선수로 활약하는 선수입니다. 

 

아일린 프리쉐 고향이 독일 내에서도 루지 메카로 불리는 알텐베르크에서 자랐고 독일 주니어 국가대표팀 선수로까지 활약하다가 2015년 은퇴를 선언했다가 한국으로 특별 귀화 심사를 거쳐 귀화한 선수입니다. 사실상 한국 여자 루지 유일한 선수입니다. 남자는 임남규 박진용 조정명 선수 등이 있지만 여자 루지 선수는 유일합니다. 가족으로는 독일인 어머니, 슬로베니아 아버지 등이 있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19명의 한국 귀화 선수가 있었지만 그 중 티모페이 랍신, 예카테리나 아바쿠모바 등과 더불어 2개 대회 연속으로 태극마크를 달고 뛰는 선수 3명 중 한 명입니다. 

아일린 프리쉐 인스타 계정은 없으며 에일린 프리쉐 페이스북 계정 aileem.frish가 있습니다.
728x90
바이애슬론 티모페이 랍신 프로필 티모페이 랍신 나이 34세 1988년생, 키 185, 몸무게 85, 티모페이 랍신 아내 올가 아브라모바
바이애슬론 예카테리나 에바쿠모바 프로필 예카테리나 에바쿠모바 나이 32세 1990년생, 키 160, 몸무게 52

 

3. 루지 아일린 프리쉐 귀화 이유

아이린 프리쉐아일린 프리슈

부상 등에 지쳐서 루지를 떠났던 에일린 프리쉐 귀화 이유는 루지가 그리워서 돌아왔다고 합니다. 루지 선수생활을 하기 위해서 귀화를 선택했습니다. 처음 귀화했을 때만 해도 한국어도 못하고 한국인이라는 생각은 없다고 했지만 올림픽 이후 한국에서 살고 싶다고 말했고 실천하고 있는 선수가 아일린 프리쉐 선수입니다. 

 

현재 송파구에서 거주하면서 한식을 즐기는 등 지금은 한국인으로서 생활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2베이징 동계올림픽을 끝으로 루지 선수는 은퇴하지만 유럽에서 공부를 한 이후 다시 한국으로 돌아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에일린 프리쉐 선수에 대해서 많은 응원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귀화 당시에는 한국인이 아니었지만 지금은 대한민국 국가대표의 자부심을 갖고 있는 아이린 프리쉐 선수에게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불모지인 루지에서 활약하고 있는 임남규, 박진용, 조정명 선수에게도 많은 응원의 박수를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